본문으로 바로가기

천만명이 넘는 서울에는 셀수 없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그 중 미슐랭(Michelin)이 선정한 맛집은 현재기준 단 26곳입니다. 1스타 19곳, 2스타 5곳, 3스타 2곳입니다.

 

1스타(MichelinStar.svg )는 요리가 훌륭한 식당

2스타(MichelinStar.svgMichelinStar.svg)는 요리가 훌륭하여 멀리 찾아갈 만한 식당

3스타(MichelinStar.svgMichelinStar.svgMichelinStar.svg)는 요리가 매우 훌륭하여 맛을 보기 위해 특별한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식당

 

미슐랭이 밝힌 평가기준은 아래의 5가지입니다.

  • 요리재료수준
  • 요리법과 풍미의 완벽성
  • 요리의 창의적인 개성
  • 가격에 합당한 가치
  • 전체메뉴의 일관성과 언제 방문해도 변함없는 일관성

 

일반적으로 별을 받은 곳은 고급레스토랑이 대부분입니다. 가격이 결코 싸지 않죠. 2스타 이상은 서울에 7곳의 레스토랑이 있으며 1군데만 빼고 전부 강남에 위치합니다. 미슐랭이 인정한 서울 맛집은 어디일까요? 레스토랑의 주요 메뉴 및 구글 리뷰를 참고로 소개드립니다.

 

권숙수 MichelinStar.svg MichelinStar.svg 

강남 압구정에 위치한 한식집입니다. 전문 조리사를 뜻하는 '숙수'에서 착안해 이름지은 곳입니다. 오너 셰프 권우중의 한식 레스토랑입니다. 한식의 기본 맛을 좌우하는 장, 젓갈, 식초를 직접 잠가 사용합니다.

한국의 독상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곳이에요. 코스요리로 제공되며 점심코스는 1인 7~10만원, 저녁은 14~18만원 선입니다. 저녁상+와인 4가지 페어링 코스가 인기있으며 2인 48만원 정도에요. 다양한 식재료를 다양한 조리법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한우떡갈비구이가 유명하며 와인과 같이 먹는 한식은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글평점 4.5

오픈시간

오전 12시~오후 10시 30분(브레이크타임 15:00~18:00)

위치

 

밍글스MichelinStar.svg MichelinStar.svg 

강남 선릉에 있는 퓨젼한식집입니다. 단일 코스요리로 구성되며 재료에 따라 매일 변동됩니다. 철마다 메뉴가 달라집니다. 

점심은 인당 7만5천원, 저녁은 15만원이며 메뉴선택에 추가금이 붙습니다. 와인 3가지 페어링은 6만5천원정도에요. 정성이 담겨있고 연구를 많이한 특별한 한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구글평점 4.3

오픈시간

오전 12시~오후 10시 30분(브레이크타임 15:00~18:00)

위치

 

알라프리마MichelinStar.svg MichelinStar.svg 

강남 논현에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이탈리안 베이스에 일식이 적절히 믹스되었습니다. 차별화된 음식으로 디저트까지 정성이 들어가있습니다. 확장 이전 후 오픈된 주방이 한눈에 들어오는 넓은 카운터 테이블과 쾌적한 다이닝 홀, 프라이빗 다이닝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런치는 한가지 코스로 운영되며 1인에 6만원, 저녁은 13만 8천원입니다.

구글평점 4.5

오픈시간

오전 12시~오후 10시(브레이크타임 14:00~18:00)

위치

 

정식당MichelinStar.svg MichelinStar.svg 

강남 압구정로데오역 근처에 있는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입니다. 김밥, 비빔밥, 구절판, 보쌈 등 대중들이 친근하게 여기는 다양한 한식 요리에서 영감을 얻어 재해석한 독창적인 메뉴를 제공합니다. 디너 5코스 메뉴는 14만 5천원, 8코스 메뉴는 22만원입니다.

아뮤즈 부쉬부터 디저트까지 이쁜 접시에 한껏 단장해서 나오는 요리는 흡사 예술작품을 보는 듯합니다.

구글평점 4.3

오픈시간

오전 12시~오후 9시(브레이크타임 15:00~17:30)

위치

 

코지마MichelinStar.svg MichelinStar.svg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적있는 강남 압구정로데오역 근처에 있는 정통 일식집입니다. 일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점심세트는 20만원, 저녁세트는 38만원입니다. 쉐프가 하나하나 쥐어서 앞에 놓여져 있는 나무 테이블에 올려줍니다. 재료가 신선하고 좋으며 좌석은 독립공간 형태를 형태이며 룸으로 된 곳도 있습니다. 다른곳 보다는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구글평점 3.9

오픈시간

오전 12시~오후 8시(브레이크타임 14:30~17:30)

위치

 

가온 MichelinStar.svgMichelinStar.svgMichelinStar.svg

3스타 레스토랑입니다. 강남 압구정 CGV 쪽에 위치한 고품격 한식당입니다. 3스타에 걸맞게 고품격의 음식, 친절한 서비스, 분위기 등 모든 것이 흠잡을데 없이 훌륭합니다.

각종 모임이나 비즈니스에 적합한 별실을 비롯해 새롭게 확장한 다이닝홀은 편안한 식사공간을 제공합니다. 온날코스는 인당 22만원, 가온코스는 29만원입니다. 외국인들도 감탄을 마지 않는 곳이에요. 정갈하고 담백한 한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평점 4.4

오픈시간

오후 5시 30분~오후 10시

위치

 

라연MichelinStar.svgMichelinStar.svgMichelinStar.svg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23층에 있는 고급 한식 퓨전 레스토랑입니다. 전통 한식을 현대적인 조리법으로 세련되게 표현했습니다. 23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남산의 전망을 보면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점심세트는 10~20만원, 저녁세트는 17~27만원 정도입니다. 새로운 느낌과 맛을 주는 음식들로 눈과 입이 즐거워지며 디저트인 망고빙수까지 오감을 만족하게 합니다.

구글평점 4.4

오픈시간

오전 12시~오후 10시(브레이크타임 15:00~18:00)

위치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