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본 주고쿠지방의 메인이 되는 곳 히로시마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리

히로시마현은 주고쿠 지방 중앙에 위치하여 있고 세토 내해 맞은편으로 시코쿠와 접합니다. 북부는 산간지역이고 해안가와 접하는 남부는 평야지역으로 인구 대부분이 남부에 집중됩니다. 현청소재지는 히로시마로 주고쿠지방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면적은 8,479㎢로 현 중에 11위이며

인구는 284만으로 현 중에 12위입니다.

인구가 제일 많은 도시는 히로시마시(120만명), 두번째는 후쿠야마시(46만명) 입니다.

 

 

역사

히로시마지역은 빈고국과 아키국으로 나뉘어 있었고 일본의 역사가 시작한 이래 무역과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1589년 모리데루모토(毛利輝元)가 오타가와 강 삼각주 위에 축성을 시작하여 이 곳을 히로시마라고 명명했습니다. 1871년 폐번치현으로 히로시마현으로 불리게 되었어요. 1905년 러일전쟁등으로 군 관련 제반시설이 설치되고 '군도시'로서의 성격을 강화해 갔습니다. 현재에도 구레시는 일본 해군의 주요기지이기도 해요.

 

하지만 1945년 제 2차 세계대전에는 히로시마시에 사상 처음으로 원자폭탄이 투하되어 도시가 순식간에 폐허가 되버렸죠. 하지만 전후경제성장에 따라 도시도 점점 복구되면서 주고쿠지방의 중심도시로 우뚝서게 되었습니다. 

 

 

가는법

한국에서 히로시마현을 갈 수 있는 항공편은 인천 - 히로시마 노선이 있습니다.

 

노선 

항공사

운항시간

운항요일 

소요시간 

 인천 ↔ 히로시마

 에어서울

13:40~15:20 

 월,화,목,금,일(주5회)

1시간 40분 

(2018년 11월 기준)

 

일본 주요 지역에서 히로시마까지 항공편으로 올 수 있습니다.

 

 

유명 관광 명소

히로시마현 BEST 관광명소 TOP 5를 뽑아보았습니다.

 

 

평화기념공원(広島平和記念公園)

 

<출처 : 위키피디아>

 

세계 최초로 원자폭탄이 투하된 히로시마에서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조성되었습니다. 원폭 사망자 위령비, 원폭 공양탑, 평화의 종등이 있으며 남쪽에 평화기념자료관, 북동쪽에 원폭돔이 있습니다. 히로시마에 간다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이지요.

 

원폭돔은 1915년 건설된 상업전시관으로 원자폭탄의 피해로 반파되고 남아있는 전쟁유적 중 하나입니다. 평화기념자료관에는 원폭 피해로 인한 참상 등을 사진자료로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말로만 듣던 원폭으로 피해자는 얼마나 고통을 입었는지 생생하게 알 수 있어요

원폭돔을 보고 평화기념공원으로 들어와서 한국 원폭 희생자 위령비 등을 보고 평화기념자료관으로 가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가는법

JR히로시마역에서 노선버스로 평화기념공원 앞 하차 20분소요

입장료

평화기념자료관 200엔

홈페이지

http://hpmmuseum.jp/

 

 

히로시마성

 

<출처 : 위키피디아>

 

1589년 모리데루모토(毛利輝元)가 축성한 것으로 원폭으로 천수각이 붕괴되었지만 1958년 외관을 복원했습니다. 1989년 개보수를 거쳐 현재 무기문화를 테마로 한 역사자료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천수각 내 체험코너에서 갑옷, 투구 등의 의상이 있어서 자유롭게 입고 촬영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천수각에서는 히로시마의 전경과 멀리 미야지마까지 볼 수 있습니다.

 

가는법

JR 히로시마역에서 노선버스로 고도쵸사마에(合同庁舎前) 하차 도보 7분

운영시간

오전 9시 ~ 저녁 6시

입장료

천수각 370엔

홈페이지

http://www.rijo-castle.jp/

 

 

이쓰쿠시마 신사(厳島神社)

 

<출처 : 위키피디아>

 

미야지마섬(이쓰쿠시마)에 있는 신사입니다. 미야지마는 일본어로 '신사의 섬'이라는 뜻으로 물 위에 떠있는 토리이 덕분에 유명합니다.

헤이안시대 말에 다이라노기요모리(平清盛)가 세운 1400년의 역사를 갖는 신사로 1996년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신사가 있는 이쓰쿠시마섬은 '아키노 미야지마(安芸の宮島)로 불리며 일본 삼경 중 하나에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이 신사와 토리이는 만조일때 바다 위에 떠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간조일때는 토리이까지 걸어갈 수 있어요. 미야지마로 가는 페리는 JR패스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는법

미야지마 페리부두에서 도보 10분 

운영시간

오전 6시 30분 ~ 오후 6시

입장료

300엔 

홈페이지

http://www.en.itsukushimajinja.jp/index.html

 

 

오쿠노시마(大久野島)

 

<출처 : 위키피디아>

 

'토끼의 섬', '토끼의 낙원'이라고 알려진 곳입니다. 다케하라시 앞바다에 있는 조그마한 섬으로 많은 야생토끼가 서식하고 있어요. 약 700마리가 있다고 합니다. 섬 전체가 리조트로 정비되어 있어서 숙박시설은 물론 온천, 비치등도 있습니다.

이 섬에는 세계대전때 일본군의 독가스 무기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지금은 독가스 자료관을 만들어 독가스의 비참함을 알리고 평화를 기원하는 자료를 볼 수 있어요.

 

가는법

JR 타다노우치역에(忠海駅)서 도보 7분거리 타타노우미항을 통해 페리로 이동. 30분에 1대 간격, 12분 소요

홈페이지

https://www.qkamura.or.jp/ohkuno/

 

 

센코지공원(千光寺公園)

 

<출처 : 위키피디아>

 

오노미치는 많은 역사적 유산이 남아있는 곳으로 소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센코지 공원은 오노미치 시가지에서 로프웨이로 갈 수 있으며 벚꽃은 물론 바다와 언덕길의 경치가 빛어내는 아름다움, 오노미치의 거리 풍경 또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세토내해의 다양한 섬들과 바다를 볼 수 있으며 노을도 아름다워서 커플에게도 인기라고 하네요. 806년에 창건되었다는 절인 센코지를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는법

JR오노미치(尾道)역에서 로프웨이역까지 도보 15분.

입장료

로프웨이편도 320엔 

홈페이지

https://www.ononavi.jp/sightseeing/showplace/detail.html?detail_id=322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오코노미야키(お好み焼き)

 

<출처 : 위키피디아>

 

오코노미야키는 지역적으로 다양한 특색이 있는데 그 중 오사카풍과 히로시마풍이 쌍두마차를 달리고 있어요. 히로시마풍은 밀가루를 물에 반죽한 것을 얇게 펴서 구워서 그 위에 소바나 우동면, 야채, 고기 등을 올려서 구은 것이 특징입니다. 히로시마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할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굴요리(牡蠣)

 

<출처 : 위키피디아>

 

굴은 히로시마의 명물로 양식생산량의 1위가 히로시마현이에요.  로시마 시내에는 6개의 강이 흘러 바다로 유입되는데 이 강이 영양분을 바다로 운반하기에 영양가가 높고 풍부한 어패류가 자라는 환경이 된다고 해요. 일본 전국 생산량의 6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제철은 11월~2월로 이때 히로시마를 방문한다면 반드시 먹고가야겠죠? 히로시마시민들은 굴튀김이나 굴밥을 자주 먹습니다. 생굴, 석화구이 등등 다양한 굴요리가 있습니다.

 

 

아나고메시(あなごめし)

 

<출처 : 위키피디아>

 

미야지마의 명물입니다. 1900년 초 우에노 타니키치씨는 히로시마만에서 흔하게 잡히는 아나고(붕장어)를 밥 위에 올려 포장해 도시락으로 만들어 기차를 이용하는 승객에게 팔기로 합니다. 그 후 상점으로 문을 열어 아나고는 큰 인기를 끌며 소비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미야지마의 많은 음식점에서 아나고메시를 판매하고 있어요. '아나고메시 우에노'는 원조집으로서 보통 1시간 정도 대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노미치라멘(尾道ラーメン)

 

<출처 : 위키피디아>

 

오노미치시의 명물 '오노미치 라면'입니다. 돼지의 비계가 듬뿍 들어간 쇼유(간장) 베이스의 국물이 특징이에요. 소유라멘의 특징인 깔끔함과 감칠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센코지공원을 구경하고 허기질 때 먹으면 딱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