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버즈2 스펙 가격 후기

category IT 분석 2021. 11. 27. 12:55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 갤럭시워치4 를 출시하면서 갤럭시버즈2도 같이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무선이어폰은 애플의 에어팟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데 격차를 좁히기 위해서 14만원대 저렴한 가격에 고급 무선이어폰의 전유물로 여겨진 외부소음 제거(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갖춘 갤럭시버즈2를 전 세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갤럭시버즈2는 갤럭시 버즈, 버즈 플러스의 뒤를 잇는 제품입니다.

갤럭시버즈2 주요특징

  • 저렴한 가격
  • 고급 무선이어폰에 버금가는 성능(노이즈 캔슬링 탑재)
  • 한층 가벼워진 무게

외형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 갤럭시워치4 를 출시하면서 갤럭시버즈2도 같이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무선이어폰은 애플의 에어팟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데 격차를 좁히기 위해서 14만원대 저렴한 가격에 고급 무선이어폰의 전유물로 여겨진 외부소음 제거(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갖춘 갤럭시버즈2를 전 세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이어폰 자체의 외형은 버즈 프로에 비해 단순하고 간소화되었습니다. 버즈 프로가 착용 방향 기준으로 이어폰 안쪽에 일반 플라스틱 소재를, 바깥쪽은 거울 같은 크롬 광택 마감을 적용한 것과 달리, 이어폰 전체가 동일한 플라스틱 소재로 통일되었습니다.

2Way 스피커 탑재

갤럭시버즈2는 사운드 유닛에 저음을 재생하는 우퍼와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로 구성된 다이내믹 2Way 스피커를 적용해 선명한 고음부터 풍부한 저음까지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노이즈 캔슬링

외부 소음 제거 기능을 탑재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한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소음제어 메뉴에 들어가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을 활성화하면 외부소음을 즉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중저가다 보니 외부소음 제거 기능의 품질은 고가 모델과 비교해 조금 떨어지며, 소음제거 강도도 설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귀에 딱 맞는 커널형 무선이어폰이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하면 버스나 지하철에서 흔히 경험할 수 있는 반복되는 소음을 차단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실행되면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는지 놓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실행하면 바로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주변 소리의 크기는 사용자가 3단계에 걸쳐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 이어폰 바깥소리를 정확하게 잡아내야 하는 외부 마이크 구성과 성능이 하향되어서 다소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특징

새로운 머신러닝 기반의 통화 솔루션을 적용해 배경 소음은 무시하고 이용자의 목소리만 상대방에 전달합니다. 3개의 마이크와 VPU(보이스 픽업 유닛)를 활용해 이용자가 말을 할 때 생기는 미세한 진동을 감지하고, 그 시점에만 이용자 목소리를 추출하는 빔포밍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버즈 플러스와 갤럭시버즈 프로의 이어버드 무게는 6.3g이었습니다. 갤럭시버즈2 이어버드의 무게는 이보다 1.3g 가벼워진 5g에 불과합니다.

 

갤럭시버즈 라이브 이후 출시된 모델은 모두 동일한 크기의 배터리 케이스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버즈2는 라이브, 프로용으로 설계된 케이스 액세서리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노이즈캔슬링 기능 실행시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2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하려면 페어링은 물론, 이어폰의 각종 기능을 설정하기 위한 전용 앱인 ‘삼성 웨어러블’을 설치해야 합니다.

 

삼성 웨어러블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만 제공합니다. 이는 즉 아이폰에서 갤럭시 버즈2를 사용하려면 제약이 따릅니다.

 

갤럭시 버즈2 의 더 자세한 상품정보 및 후기를 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정가는 14만 9천원인데 15%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가격

149,000원

 

17만원에 출시된 전작보다 약 2만5000원 저렴해진 14만9000원에 출시됩니다. 경쟁 모델인 에어팟과 비교해도 5만원 더 더 저렴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갤럭시버즈2의 최저가 및 상세 상품 정보, 상품 후기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블루투스 이어폰, SM-R177, 라벤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