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행자보험이란 여행 도중(주거지 출발~주거지 도착) 우연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로 인한 위험에 대해 보장하여 드리는 보험상품입니다. 여행자보험은 말 그대로 여행 중 불의의 사고나 질병, 휴대품 도난, 배상책임 손해 등을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보상 한도액과 보험 기간별로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가 다르지만 보험 가입 기간이 여행 기간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성별, 연령별 가입 제한이 없으며 여행사나 인천국제공항의 여행자보험 창구에서 즉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휴대품 도난 시에는 현지 경찰서에서 도난신고서(Police Report)를 작성해야 하며, 병원 치료를 받았을 경우에는 진단서와 영수증을 챙겨 와야 귀국 후 여행자보험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간다면 특히 치안이 약한 곳으로 간다면 여행자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여행자보험 보상항목 및 비교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상항목

  1. 상해 (사망보험금,후유장해보험금,의료비보험금)
  2. 질병 (사망보험금,의료비보험금)
  3. 배상책임 (제3자에 대한 손해배상,차량부담보)
  4. 특별비용 (수색구조비용,유해이송비,구원자의교통비및숙박비)
  5. 휴대물품 보상 (도난,파손)
  6. 항공기납치담보 (항공기 납치로 인해 예정 목적지에 도착할수 없게된 경우)

보험금 청구 절차

  1. 선지급(처리) 후 입증서류 구비하여 귀국 후 보험사로 청구하시게 됩니다.
    (유학생보험등, 장기보험의 경우 현지에서 지급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2. 각종사고의 입증책임은 고객님께 있습니다.(각 사항별 현지 입증서류 준비, 귀국후 청구)
  3. 현지에서 보험금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장기체류및 고액치료비 발생의 경우)
  4. 여행보험은(유학보험등) 고객님께서 준비하시는 사(私)보험이므로 수진병원의 수납방법데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5. 해당병원에 보험증권(카드)등을 제시 후 보험사에서 치료비 지불할 경우 수납여부를 확인합니다.
  6. 병원에서 수납 가능한 경우: 각 보험사 Call Center로 사고사실(치료) 통보및 해당병원에 보험금지급을 요청합니다.
  7. 병원에서 수납 불가능한 경우: 치료비 지불 후 서류 구비하여 보험사로 청구하시면 됩니다.

보험사 청구시 공통 구비서류

  1. 보험사 청구 신청서 양식 1부
  2. 여권사본(사진면 과 출,입국 스템프란)
  3. 보험증권 사본
  4. 본인명의 통장사본
  5. 도난 시에는 현지 경찰서에서 도난신고서(Police Report) 제출
  6. 병원 치료를 받았을 경우에는 진단서와 영수증 제출

여행자보험 가입방법

국내 및 해외 여행자보험 여러가지 상품을 비교해서 가입하면 됩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e-insmarket.or.kr)에서 성별 및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추천상품이 나옵니다.

보험 추천상품입니다. 보장내용 및 보험료 등이 나오며, 바로 인터넷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