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립공원의 대피소는 지리산, 설악산, 덕유산, 소백산 등 규모가 큰 산에서 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대피소의 경우 예약없이도 이용이 가능했으니 요즈음에는 예약통합시스템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찾아가는 경우 만실일 경우에는 이용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합니다. 

 

국립공원내 생태탐방원, 야영장, 대피소, 민박총, 탐방로 등이 예약을 받게 되는데 국립공원예약통합시스템에서 예약하는 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약신청방법

국립공원예약통합시스템 홈페이지(reservation.knps.or.kr)에 접속합니다.  

생태탐방원, 야영장, 대피소, 민박총, 탐방로 예약제, 탐방프로그램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휴대폰 인증만으로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하기가 귀찮다면 비회원으로 이메일과 휴대폰 인증을 통해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피소의 경우 지리산, 설악산, 덕유산, 소백산 예약이 가능합니다. 

지리산 내 대피소 현황입니다. 전체 중 예약가능 시설수 및 대기가능 시설수가 나옵니다. 

 

6월 22일 벽소령 대피소를 예약해보겠습니다. 벽소령 대피소에 해당하는 날짜를 클릭합니다. 

현재 대기만 가능하다고 나와있네요. 인원수를 클릭하고 대기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22일 예약 가능한 대피소로는 장터목 대피소가 있는데 예약 가능하기로 떠서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인원수를 입력하고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약내용을 확인하고 자동문자방지문자를 입력후 예약하기를 누릅니다. 

코로나 방지수칙 준수항목에 체크해야 합니다.

예약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24시간 내에 결제해야 취소되지 않습니다. 결제하기를 누르고 결제하면 예약이 최종 완료됩니다. 

유의사항

국립공원예약통합시스템 예약은 선착순 예약이므로 예약 개시일에 시설별 개시 시간(대피소 오전 10시 정각/ 야영장, 태백산 민박촌 등 오후 2시 정각)부터 예약페이지에 접속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전화예약 불가)

 

예약개시 시간 이전에 예약페이지를 접속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달력갱신이 되지 않으므로, 예약개시시간에 인터넷 브라우저의 새로고침 버튼이나 키보드의 F5키를 눌러 주셔야 합니다. 또한 대기인원이 이용일 전전일 24시(전일 00시)까지 예약전환이 되지 않은 경우 대기예약이 일괄취소가 되며, 이후 발생하는 잔여석은 선착순으로 예약과 결제로 진행됩니다.

대기예약을 한 경우 대기자에서 예약자로 전환되면 예약 결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예약 전환 시 발송되는 문자는 부가서비스이므로, 잘못된 연락처 및 통신사 환경 등에 따라 전송이 실패할 수도 있으니 '나의 예약 정보'에서 예약상태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대피소를 이용하려면 먼저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과 사전 결제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매월 1일과 15일 오전10시에 오픈되며, 1일에는 그 달의 16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15일에는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예약이 오픈됩니다. 단 오픈일이 휴일일 경우, 돌아오는 가장 가까운 평일에 예약이 오픈됩니다. (인터넷 외에 전화 및 다른 방법으로는 예약이 불가합니다)

 

대피소 입실은 15시부터 가능합니다. 동절기(11월~3월)에는 18시까지, 하절기(4월~10월)에는 19시까지 입실이 진행되며, 대피소 입실 미등록 시 자동취소(관리자취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