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규슈 여행을 시작한다면 일단 후쿠오카로 가라'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만큼 후쿠오카는 규슈의 최대도시로 규슈 여행의 관문이기도 합니다.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할때 참고할만한 코스, 여행일정, 교통패스, 관광지 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후쿠오카 일정짜기

후쿠오카 지도를 보자면 후쿠오카의 큰특징이 보입니다. 바로 공항과 시내가 엄청 가깝다는 것이지요.

공항에서 30분도 안걸려 시중심인 텐진에 도착할 수 있어요. 하카타역은 규슈 철도 교통의 중심지로 기차로 타 지역으로 가려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에요.

텐진이 시내 중심부로 숙소를 잡을 때에는 꼭 텐진에서 잡으세요. 주위가 번화가라 밤에 놀기도 좋고 교통의 요지라 어느지역이든지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지도의 빨간 선은 지하철 노선이에요.

 

후쿠오카만을 여행한다면 2일정도로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주변지역도 둘러볼 계획이라면 3일은 잡는게 좋습니다.

후쿠오카까지는 서울에서 항공편으로 1시간 남짓 걸리며 6개의 국적항공사가 취항하므로 출도착 시간도 골라서 잡을 수 있어요. 

아침에 도착해서 저녁에 귀국하는 1박2일 코스는 아래와 표와 같이 추천해요

 

 1일차

후쿠오카 도착

모모치 해변공원

후쿠오카 타워 야경 관람

텐진구경

나카스 야타이

 2일차

다자이후텐만구 or 마린월드

캐널시티

후쿠오카 출발

 

 

교통패스에는 어떤게 있을까?

후쿠오카 관광지 이동시에는 버스와 지하철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일본은 교통비가 비싸기 때문에 일일패스를 사서 구매하면 좋습니다. 교통패스로는 그린패스, 지하철 패스(1일/2일) 또는 투어리스트 시티패스가 있어요

 

니시테츠 버스 자유승차권(1 Day)

니시테츠가 운행하는 후쿠오카 시내버스 모든 노선과 인기 관광명소의 버스 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성인 900엔이에요. 투어리스트 시티패스가 조금 더 싸며 지하철도 커버할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비추합니다.

 

지하철 패스

1일 동안 횟수에 제한 없이 지하철 전 노선(공항선, 하코자키선, 나니쿠마선)에 승차할 수 있는 패스로 구입 당일에만 유효합니다.

그런데 지하철 노선이 마린월드 같은 시내에서 다소 떨어진 유명 관광지까지 이어지진 않았어요. 여행 루트와 지하철 노선을 잘 비교해봐서 결정하시면 될 듯 합니다.

1일권 : 성인 620엔    

2일권 : 성인 720엔

 

투어리스트 시티패스(1 Day)

투어리스트 시티패스는 외국인만 이용 가능합니다. 고속버스 터미널, 공항, 텐진/하카타 역 등에서 여권을 보여주면 구입이 가능해요.

버스, 전철, 지하철 등의 교통수단을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당일에만 유효해요. 즉 1월 1일 15시에 구입하면 유효기간은 1월 1월 24시까지입니다.

1월 2일 15시까지가 아니에요. 패스 제시할 경우 입장료 할인 혜택등도 있습니다.

후쿠오카시내(니시테츠 전철 제외) : 성인 820엔

후쿠오카시내 + 다자이후(니시테츠 전철) : 성인 1,340엔

<주요 할인 장소>

후쿠오카 타워 (800엔 → 640엔)

마린월드 (2,100엔 → 1,900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일본 홈페이지 링크걸어놨습니다. 참고하세요.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으며 해당 패스의 상세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니시테츠버스 자유승차권   http://www.nishitetsu.jp/kr/ticket/1daypass/

지하철 1일권  https://subway.city.fukuoka.lg.jp/kor/fare/one/

지하철 2일권  https://subway.city.fukuoka.lg.jp/kor/fare/two/

투어리스트 패스 https://yokanavi.com/ko/tourist-city-pass/

 

위의 일정과 같이 이동시에는 패스를 사는게 나을까요? 패스를 산다면 어떤게 사는게 경제적일까요?

패스 없이 이동할 시 교통비입니다. 숙소는 텐진에 있다고 가정할께요.

 

1일차

후쿠오카 공항 → 모모치해변 : 지하철 260엔 버스 230엔, 환승 1회, 약 45분 소요 

후쿠오카타워 → 텐진 : 버스 230엔, 약 30분 소요

텐진 → 나카스 : 버스 100엔(도보로는 15분)

나카스 → 텐진 : 버스 100엔(도보로는 15분)

철도 260엔, 버스 530엔

 

2일차

텐진 → 다자이후텐만구 :  전철 400엔, 약 30분 소요

다자이후 → 캐넌시티 : 전철 400엔, 버스 100엔, 환승 1회(하카타역), 약 45분 소요

캐넌시티(기온역) → 후쿠오카공항 : 지하철 260엔, 약 15분 소요

철도 1,060엔, 버스 100엔

or

텐진 → 마린월드 : 전철 660엔, 환승 2회(하카타역, 가시이역), 약 1시간 소요

마린월드 → 캐넌시티 : 전철 460엔, 환승 1회(가시이역). 하카타역 하차 캐넌시티까지 도보 약 10분, 약 1시간 소요

캐넌시티(기온역) → 후쿠오카공항 : 지하철 260엔, 약 15분 소요

철도 1,380엔 

 

철도 이동 중심으로 적어놓았는데 버스로도 이동 가능합니다.

마린월드에 간다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이용하는게 이득이에요.

후쿠오카 시내에서 주로 이동할 예정이고 교통수단 이용을 많이 안할 경우에는 일일권을 구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의사항>

- 텐진에서 마린월드까지 버스로 한번에 갈 수 있는데 한시간에 한대꼴로 배차간격이에요. 시간을 잘 맞춰야 합니다.

- 모모치해변이나 야후돔은 버스로 가는게 더 편리합니다. 지하철로 가면 가까운역에서 모모치해변까지 걸어가는데 20분정도 걸려요.

- 후쿠오카공항 국제선에서 바로 지하철을 탈 수 없습니다. 국내선으로 셔틀버스 타고가서 지하철을 타야해요. 이동하는데 약 10분~15분정도 걸립니다.

 

 

 

후쿠오카의 관광지 소개

위 코스에 적어놓은 후쿠오카 관광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이미지 출처는 위키피디아입니다.

 

 

텐진(天神)

 

텐진은 후쿠오카의 중심지로 백화점등의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숙소를 잡는 것이 교통도 편리하고 좋아요.

텐진 지하가에는 많은 상점, 음식점 들이 있습니다. 쇼핑, 식사하기 좋은 곳 중 하나 입니다.

구글MAP 보기 클릭

 

모모치 해변공원(シーサイドももち)

 

후쿠오카의 바닷가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인공해변으로 모래사장이 1.5km정도 되요. 중앙에는 복합상업시설인 '마리존'이 있습니다.

후쿠오카 타워와 모모치 해변공원을 묶어서 봐요

구글MAP 보기 클릭

 

후쿠오카 타워(福岡タワー)

 

높이 234m의 8,000장의 반투명 거울로 둘러쌓인 후쿠오카의 상징적인 곳입니다. 해가 질 무렵에 가서 전망대에서 야경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쿠오카의 화려하게 빛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글MAP 보기 클릭

 

나카스야타이(中洲屋台)

 

강변을 따라 있는 포장마차 거리입니다. 보통 저녁무렵부터 새벽 두세시까지 영업하며 왁자지껄한 분위기에서 야식과 함께 깊어가는 후쿠오카의 밤과 함께하기 좋은 곳입니다.  

구글MAP 보기 클릭

 

다자이후텐만구(太宰府天満宮)

 

학문의 신 '스기와라노 미치자네'가 모셔진 곳으로 수험생등 학업 성취를 원하는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습니다. 연간 700만명이 찾는다고 해요. 일본 문화의 한 단면을 느낄 수 있으며 경관도 빼어난 곳으로 후쿠오카에서 멀지 않아서 관광객들도 많이 찾습니다.

구글MAP 보기 클릭

 

 

마린월드(マリンワールド)

 

해양생물이 가득한 수족관입니다. 약 450종의 약 2만마리의 해양생물을 관찰할 수 있어요. 마린시어터에서는 돌고래와 물개쇼도 열리니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구글MAP 보기 클릭

 

 

캐널시티(キャナルシティ博多)

 

후쿠오카에서 쇼핑몰 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입니다. 하카타역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쇼핑뿐만 아니라 분수쇼 등도 감상할 수 있는 복합상업시설이에요. 공항 가기전 이곳에서 마지막으로 구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MAP 보기 클릭

 

 

후쿠오카 맛집과 쇼핑장소 등은 아래 제 홈페이지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후쿠오카 맛집지도 TOP10 (텐진/하카타)

후쿠오카 쇼핑하기 좋은 곳 TOP5

 

 

후쿠오카는 지금까지 5번 정도 가본적 있는데 후쿠오카 시내를 직접 여행한 것은 1번밖에 없었고 다른 곳을 갈때 거쳐가는 정도였네요. 2박 3일 일정 또는 그 이상으로 여행 계획을 한 경우에는 근교지역 나가사키나 하우스텐보스, 기타규슈, 유후인 등을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