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고시마만에 떠있는 활화산 사쿠라지마와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된 야쿠시마가 있는 곳 가고시마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리

규슈 최남단에 위치하며 사쿠라지마를 팔로 안고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남쪽 해상 멀리로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야쿠시마와 약 162킬로미터에 걸쳐서 걸쳐있는 크고 작은 12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도카라열도 등이 있습니다. 현청소재지는 가고시마입니다.

 

위에 지도에서 보이다시피 가고시마현은 본토지역과 섬지역으로 구분됩니다. 섬지역은 사쓰난제도(薩南諸島, 다네가시마, 야쿠시마, 아마미 지방)로 불리웁니다.  활화산인 사쿠라지마 섬같은 화산이 있어 온천의 수도 많아 현재 온천의 수는 2,730개소로 오이타현에 이어 전국 2위입니다.

 

면적은 9,187㎢로 현 중에 10위이며

인구는 161만명으로 현 중에 24위입니다.

인구가 제일 많은 도시는 가고시마시(60만명)이며, 두번째로 많은 도시는 기리시마시(12만명) 입니다.

 

 

역사

가고시마 이름의 유래는 기리시마시에 있는 가고시마진구(鹿兒島神宮)에서 유래합니다. 고대에는 야마토왕권으로 부터 이민족으로 여겼던 하야토(隼人)의 주거주지였습니다. 중세에는 사쓰마번이 설치되어 류큐(현재 오키나와)를 정벌하여 병합하였습니다. 메이지시대에 폐번치현으로 사쓰마번을 중심으로 가고시마현이 성립되었습니다. 메이지 유신때 핵심역할을 한 사이고 다카모리(西郷隆盛)가 이곳 출신입니다.

 

 

가는법

한국에서 가고시마현을 갈 수 있는 항공편은 인천 - 가고시마 노선이 있습니다.

 

노선 

항공사

운항시간

운항요일 

소요시간 

 인천 ↔ 가고시마

대한항공

13:05~14:40

수,금,일 (주3회)

1시간 30분

 이스타

15:10~16:30 

 일,월,수,금(주4회)

 1시간 20분

(2018년 9월 기준)

 

 

유명 관광 명소

 가고시마현 BEST 관광명소 TOP 5 뽑아보았습니다.

 

 

 

야쿠시마(屋久島)

 

 

<출처 : 위키피디아>

 

일본 애니메이션인 모노노케 히메(원령공주)의 배경이 된 울창한 숲이 있는 섬으로 유명합니다. 1993년 일본 최초로 세계 자연 유산으로 선정되어있으며 죠몬삼나무(縄文杉, 죠몬스기)로 유명하죠. 본토로 부터 남쪽으로 60킬로 정도 떨어져 있는 섬입니다. 면적은 제주도의 1/4 정도 되는 꽤 큰 섬이에요.

 

섬에는 1000미터를 넘는 산이 46개가 있고 독특한 지형으로 1개의 섬안에 아열대기후부터 아한대기후까지 품고 있는 다양한 식물종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 100대 명산 중 하나이며 야쿠시마에서 제일 높은 해발 1936m의 미야노우라다케(宮之浦岳)는 꼭 가봐야할 산이에요. 야쿠사슴과 야쿠원숭이도 빼먹을 수 없는 볼거리 중에 하나랍니다.

 

원령공주의 배경지는 시라타니운스계곡(白谷雲水峡)이며 트래킹에도 좋습니다. 한가지 더 죠몬삼나무는 4000년전 죠몬시대에부터 살아있는 것이라서 죠몬삼나무라고 명칭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7000년이 넘은 것도 있다고 하니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겠지요

 

가는법

항공 : 가고시마 공항에서 약 1시간 소요

선박 : 쾌속선(톳피)으로 약 3시간 소요

홈페이지

http://yakukan.jp/

 

 

사쿠라지마(桜島)

 

<출처 : 위키피디아>

 

가고시마의 상징인 사쿠라지마. 가고시마시에서 동쪽으로 5km 정도밖에 떨어지지 않으며 가고시마에서 봤을 경우 섬처럼 보이지만 육지와 연결된 반도입니다. 1914년에 있었던 대분화로 당시 흘러나온 용암으로 인해 섬이었던 것이 육지와 이어지게 되어 반도가 되었습니다.

 

온타케(御岳)는 지금도 활발하게 분화활동을 하는 산입니다. 사쿠라지마로 가는 페리는 24시간 운항된다고 합니다. 비상시 섬주민을 대피시키기 위해서요. 버스를 타고 돌아보는 코스가 있습니다. 배를 타고 돌아보는 것도 괜찮고 버스를 타고 돌아보는 세시간 정도의 코스도 있습니다. 사쿠라지마의 특유의 용암 지형을 보고 용암 해변공원의 100m 되는 족욕탕에서 피로를 푸는 것도 추천 여행 코스

 

가는법

가고시마 페리터미널 페리 승차, 약 15분 소요, 편도 160엔

홈페이지

http://www.sakurajima.gr.jp/

 

 

센간엔(仙巌園)

 

<출처 : 위키피디아>

 

 가고시마를 대표하는 정원으로 시미즈 가문의 19대손인 미츠히사가 1658년에 건축한 별장입니다. 약 1만 5천평의 광활한 정원에서는 사시사철 꽃들이 만발하고 사쿠라지마가 멀리 한눈에 보이는 전망이 장관입니다. 하지만 센간엔은 단순한 정원이 아닙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이지요. 19세초 서구 열강들이 아시아를 침탈해 오자 그 위협에 맞서기 위해 센간지에 공장을 만들어서 제철, 제조 뿐만 아니라 방적, 글래스 등의 생산을 하였다고 하네요. 메이지시대 일본의 산업혁명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어요

 

센간엔안에 있는 스타벅스도 유명합니다. 옛건물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굉장히 고풍스러우며 언뜻 보면 스타벅스인지 잘 모를정도입니다. 잘 가꿔진 일본의 정원과 가옥을 천천히 걸으며 조용하면서도 호젓한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이 어떨까요. 하나의 팁은 가고시마 시티뷰를 이용할 경우 제일 멀리까지 올 수 있는 곳이라는 것. 교통비와 시간을 세이브할 수 있겠지요

 

가는법

가고시마역에서 민영버스로 센간엔앞(仙巌園前) 하차. 40분정도 소요

요금

성인 1,000엔

오픈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30분

홈페이지

http://www.senganen.jp/

 

 

기리시마진구(霧島神宮)

 

<출처 : 위키피디아>

 

신화 시대의 신이 모셔진 곳으로 사카모토료마가 일본 최초로 불리는 신혼여행으로 온 것으로 알려져 유명한 관광명소입니다.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이며 가을의 단풍은 특히 더 유명합니다.

 

기리시마 신구는 540년 긴메이천황(欽明天皇)시대에 창건되었으며 경내는 수령 700년이 넘은 삼나무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건물은 화재로 소실되어 현재의 신사는 1715년에 다시 지었습니다.  30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보존이 잘 되어있어요. 일본의 문화를 느껴보는 곳으로 맞춤인 곳입니다.

 

가는법

JR 기리시마신궁역에서 버스로 10분 소요

운영시간

오전 8시~오후 5시 30분

요금

무료

홈페이지

http://www.kirishimajingu.or.jp/

 

 

스나무시카이칸 사라쿠(砂むし会館 砂楽)

 

 

<출처 : 스나무시카이칸 홈페이지>

 

이부스키시에 있는 일본에서도 보기드문 모래찜질 온천입니다. 모래안에 들어가 온천을 즐기는게 색다른 방식인데요. 효과 만점이라고 합니다. 일반 온천보다 땀이 훨씬 많이나와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아토피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라쿠는(砂楽)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스나무시카이칸의 애칭입니다.

 

모래속에 잠겨 신체의 깊은 곳까지 따스하게 해주는 효과를 느낀다면 여행의 피로가 확 풀리지 않을까요.  

 

가는법

JR 이부스키역에서 버스로 10분 소요

운영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8시 30분

요금

대인 1,080엔

홈페이지

http://sa-raku.sakura.ne.jp/index.php

 


 

꼭 먹어봐야 할 음식

 흑돼지(黒豚)

 

 

흑돼지는 400년전 류큐로부터 들여와서 가고시마 풍토에 맞춰서 개량을 거듭해서 현재의 가고시마 흑돼지로 탄생했습니다. 흑돼지의 고기는 근섬유가 좁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씹는 느낌이 좋고 부드럽습니다.

 

흑돼지는 원래 단백질, 비타민B가 풍부하지만 가고시마 흑돼지는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맛이 더 좋다고 합니다. 가고시마의 윤택한 자연환경에서 사츠마 고구마를 함유한 사료를 먹으며 큰 흑돼지는 부드럽고 감칠감 있는 맛으로 전국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추천 맛집>

돈카츠 카와큐(とんかつ川久)

가고시마시에서 맛있는 흑돼지 돈카츠라고 말하면 나오는 집입니다. 가고시마역에서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많은 종류의 돈카츠메뉴가 있으며, 입에 녹는듯한 고기의 맛으로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주소 : 鹿児島県鹿児島市中央町21-13


아지모리(あぢもり)

가고시마 번화가 텐몬칸에 위치하고 있는 흑돼지샤브샤브의 원조로 알려진 가게입니다. 접시 위에 올려진 샤브샤브를 보기만해도 식욕이 돋으며, 국물과 계란으로 먹는 것이 아지모리의 흑샤브(黒しゃぶ) 입니다.

주소 : 鹿児島県鹿児島市千日町13-21

 

 

가고시마 라멘(鹿児島ラーメン)

 

 

규슈 라멘은 구루메(久留米)의 돈코츠 라면의 류에서 전파된 것이 많은데 가고시마 라멘의 루트는 타이완에서 왔습니다. 그것을 베이스로 독자적으로 발전했습니다.

각 점포마다 개성이 있어서 레시피가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돈코츠 베이스의 라면이 많습니다.

 

가고시마라멘의 또하나의 특징으로는 반찬이 나옵니다. 가게에 가면 차와 떡같은 것이 나오는게 특징 중 하나에요. 라멘에 단무지를 반찬으로 먹는 것이 가고시마 라멘의 표준입니다.

 

<추천 맛집>

고무라사키(こむらさき)

현지인에게나 관광객에게나 인기 가게입니다. 가고시마에서 3번째로 오래된 1950년 창업을 했습니다. 돼지와 표고버섯등을 원료로 72시간을 끓인 국물이 별미입니다. 독특한 식감의 얇은 면은 마치 소면같다고 하네요.

주소 : 鹿児島県鹿児島市東千石町11-19

돈토로(豚とろ)

가고시마에서 유명한 라멘집입니다. 챠슈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입에 살살 녹습니다. 라멘을 좋아한다면 빼먹을 수 없는 집이죠. 심야에도 가게가 바글바글하다고 하네요.

주소 : 鹿児島県鹿児島市山之口町9-41

 

시로쿠마빙수(白熊)

 

 

가고시마에서 생겨난 아이스크림의 일종입니다. 시로쿠마의 뜻은 '흰곰'이에요. 시로쿠마는 갈아만든 얼음 위에 연유와 통조림귤등을 넣어 그 위에 앙금등을 넣은 것입니다. 가고시마에는 많은 카페나 음식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이크 아웃용으로도 판매하고 카페에서도 느긋하게 즐기며 먹을 수 있는 가고시마의 대중 디저트에요.

 

<추천 맛집>

텐몬칸 무쟈키(天文館むじゃき)

가고시마에서 1위로 뽑힐 정도의 유명한 곳입니다. 기본적인 시로쿠마외에 쵸코렛 소스를 뿌린 '쵸코렛 시로쿠마', '녹차 시로쿠마'등이 인기메뉴입니다.

주소 : 鹿児島県鹿児島市千日町5-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