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NN에서 선정한 한국 관광지 50선입니다. 매년 말 CNN에서 발표하는데 올해는 예전과 순위 변동이 그렇게 크진 않는 것 같습니다. 외국에서 보는 매력적인 한국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50위 삼광사 연등축제

매년 석가탄신일 전후 20일 동안 부산 삼광사에서는 연등축체로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4만개의 연등이 설치되며 연등터널을 만들고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됩니다.

49위 촉석루

경남 진주시 진주성내에 위치한 누각입니다. 남강에 접한 벼랑위에 자리잡은 웅장한 건물로 논개가 일본 왜장을 안고 뛰어내린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1948년에 국보로 지정되었으나 6.25전쟁때 소실되었고 현재 남아있는 것은 1960년 시민의 성금으로 새로 건축한 것입니다.

48위 아침고요수목원

경기 가평 축령산 한 자락에 아름답게 디자인된 수목원입니다. 20개 이상의 테마와 5천 종류의 식물로 꾸며져 있으며 겨울밤에는 6백만개의 LED로 아름다운 빛의 축제가 펼쳐집니다.

47위 고창동림저수지

전북 고창에 있으며 1935년 설립된 3.82㎢ 크기의 아름다운 저수지입니다. 철새들의 낙원으로 매년 20만마리 이상에 달하는 가창오리들의 군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46위 무주 남대천 섶다리

전북 무주에 있는 섶다리는 전통적으로 통나무, 진흑, 소나무 가지들로 만들어진 임시다리로 이른 겨울부터 여름까지 폭우가 다리를 쓸러내려가기 전까지 남대천을 건너게 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45위 화성 방화수류정

경기도 수원에 있는 조선시대의 건축물입니다. 이 정자는 정조대왕에 대한 많은 역사적 사실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며, 지금은 연못, 버드나무, 꽃으로 둘러쌓여 있으며 한국 전통음악 연주와 시낭송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44위 울산바위

설악산을 바라보면 전면에 보위는 바위입니다. 설악산을 대표하는 곳이죠. 울산바위는 여러가지 전설이 있는데 옥황상제가 금강산을 만들때 전국의 멋진 바위는 다 금강산에 갔지만 울산바위는 가는 도중 금강산 바위 모집은 다 끝났다는 말에 주저 앉은 곳이 이곳 설악산이라네요.

43위 인제빙어축제

강원도 인제 소양강에서 매년 겨울에 열리는 축제로 강위에서 얼음 구멍을 뚫고 빙어를 낚는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얼음 낚시 이외에도 눈썰매, 스케이트 등 다양한 겨울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요.

42위 순천만

전남 순천에 위치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습지 중 한 곳입니다. 수많은 식물과 해양 생물의 서식처로 한국에서 가장 긴 5.4km에 달하는 갈대밭이 있습니다. 순천만 갈대축제는 10월말 또는 11월초에 열리며 가을에 꼭 가봐야할 필수 관광지입니다.  

41위 남이섬

경기도 춘천에 있는 섬으로 원래는 구릉지였으나 1944년 청평댐을 만들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만들어진 섬입니다. 역사적 명소이며,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더 잘 알려진 곳입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유명합니다.

 

40위 양동 한옥마을

경북 경주에 있는 한옥마을로 조선시대의 것과 같습니다. 2010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으며 1992년 영국 찰스 왕세자가 방문한 곳이기도 합니다. 100년 이상 된 54호의 기와짓과 110여호의 초가집이 마을을 이루고 있습니다.

39위 태백산 설경

강원도 겨울에는 매우 많은 눈이 내립니다. 태백산은 한민족의 정신이 깃들어있는 영산으로 겨울에는 환상적인 설경을 연출하죠. 겨울에 열리는 태백산 눈축제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38위 옥천 용암사

경북 옥천에 있는 사찰로 신라 진흥왕때 552년에 지어진 사찰이며 근처의 바위 모양이 용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용암사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마의태자가 신라가 망한 후 금강산으로 가는 도중 여기서 고향의 경치를 보고 울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일출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옵니다.

37위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에 있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매년 여름 수십만명이 이 곳을 찾아옵니다. 매년 1월이면 북국곰 축제가 열려 소리를 지르며 차가운 바다에 뛰어듭니다. 올해 축제에는 2천명이 참가했습니다.

36위 대둔산 구름다리

전북 완주에 있는 대둔산의 상징입니다. 이 붉은 다리는 81미터의 높이에 위치하며 임금바위과 입석대를 이어주는 현수교로 등반을 쉽게 해줍니다.

 

35위 여주 신륵사

경기 여주에 있는 사찰로 비교적 일반인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으나 석탑, 돌종, 느티나무숲 등 꽤 많은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매년 1월에는 감자축제를 개최합니다.

34위 황매산 철쭉축제

경남 산청군에 위치해있는 1,108m의 황매산은 매년 봄에는 진달래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축제는 5월 초부터 2주동안 진행됩니다.

33위 파주 심학산 꽃밭

경기도 파주에 있는 심학산의 풍경은 모네 그림을 그대로 그린 것 처럼 보입니다. 한국에서 양귀비를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장소로 매년 6월 양귀비 축제가 열립니다.

32위 영산강

한국의 많은 강 중에서 전라도의 영산강 뷰는 최고로 꼽힙니다. 담양에서 목포까지 영산강을 따라 132km의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자전거 매니아에게 완주 도전의 포부를 품게 하는 곳입니다.

31위 지리산 뱀사골 실비단폭포

지리산의 금단 구역 내에 있는 아름다운 이끼폭포입니다. 이 지역을 함부러 탐방하다 잡히면 벌금을 낼 수 있어요.

 

30위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이 공원은 한반도의 통일과 평화를 기원하는 곳입니다. 멀리 전망대에서는 북한땅도 볼 수 있으며 거대한 대나무 인물상과 3천여개가 넘는 형형색색의 바람개비들이 있습니다.

29위 함양 다락논

지리산 자락에 있는 작은 마을로 기이한 모양의 논밭을 볼 수 있습니다. 봄에는 논의 물이 하늘로 비추고 가을에는 황금으로 빛납니다. 

28위 한라산

제주도의 상징은 한라산이죠.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꼭대기에는 분화구인 백록담이 있습니다. 한라산 일대는 천연보호구역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동물들이 보전되어 있는 곳입니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며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곳입니다.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27위 청산도

전라도 완도에 있는 섬으로 배로 50분정도 걸리는 섬입니다. 슬로길이 주 이동로로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하여 슬로길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세계 슬로길 1호로 지정되기도 했어요.

26위 섬진강 기차마을

전남 곡성에 있는 버려진 철도로 아름다운 기차마을을 만들어냈습니다. 증기기관차를 타볼 수 있으며 자전거 하이킹이나 기차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25위부터 1위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국내 여행지 베스트 50 (1위~25위) - CNN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