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바로 츄라우미 수족관이 아닐까 합니다. 츄라우미 수관은 세계 3대 수족관 중 하나로 고래상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산호와 열대어, 심해어, 바다거북, 바다소 매너티 등 다양한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오키나와 북부의 오키나와 해양박람회 기념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츄라우미 미술관 가는방법 및 할인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 위치
츄라우미는 일본어로 美ら海 라고 씁니다. 오키나와 방언의 '아름답다', '우아하다'는 의미의 '추라(美ら)'와 '바다'가 결합된 말로 '아름다운 바다'라는 뜻입니다.
츄라우미 수족관 위치입니다. 아래의 돌고래 표시가 츄라우미 위치입니다.
오키나와 공항은 나하시에 있습니다. 나하공항에서 츄라우미 수족관까치 차로 약 90킬로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아래는 나하공항에서 츄라우미 수족관 길 안내 모습입니다.
오키나와는 대중교통이 쉽지 않으므로 렌트를 많이 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발급한 국제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일본은 차선이 한국과 반대이니 운전하는데 조금 더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일본 렌트카에서는 한국어 네비가 장착되어 있는 차가 많은데 구글 지도로 네비 설정해서 가는 것이 개인적으로 더 편리했습니다.
츄라우미 수족관 이용시간 및 입장료
이용시간
츄라우미 수족관 이용시간입니다.
- 8시 30분 ~ 18시 30분(입장마감 17:30)
일본 골든위크 기간(4월말~5월초)는 피크시즌으로 오후 8시까지 개장합니다.
입장료
- 대인 : 2,180엔
- 고등학생 : 1,440엔
- 초중학생 : 710엔
- 6세미만 : 무료
수족관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하실 때는 신분증(면허증·학생증 등) 제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츄라우미 수족관 입장권 할인 구매하는 방법
츄라우미 수족관을 현장에서 결제하는 것보다 미리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입장권 할인 구매 하는 방법입니다.
- 쿄다(許田 道の駅) 휴게소에서 구매
- 편의점에서 구매
쿄다휴게소 구매
쿄다휴게소는 츄라우미 수족관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네비로 쿄다휴게소를 미리 지정해서 가면 편리합니다.
쿄다휴게소는 여러 음식도 팔고 휴식을 취할 수 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추라우미 수족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족관 정가는 2,180엔인데 쿄다휴게소에서는 1,850엔으로 무려 330엔(한화로 3000원 정도) 할인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아고다나 클룩 등에서 온라인으로 파는 표값보다 더 싼 것이 특징입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츄라우미 미술관 티켓은 쿄다휴게소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싸다고 보면 됩니다.
편의점 구매
오키나와 내의 여러 편의점을 통해서도 할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패밀리마트, 로손 편의점에서 1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편의점에서는 츄라우미 수족관 티켓을 1,950엔에 구입가능합니다. 정가보다 230엔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쿄다휴게소에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100엔 더 비싸게 구매합니다.
츄라우미 수족관 관람하기
추라우미 수족관은 가격만큼이나 볼 것이 가득합니다. 용량 7,500㎥의 대형 수조는 정면의 거대한 아크릴 패널를 비롯해 여러 방향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고래상어와 만타 가오리 등 각양각색의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관람 잘하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여행에 대해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