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족단위로 제주도에 가면 렌트카 이용은 거의 필수적입니다. 이번에는 제주렌트카를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에 대해서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제주 맛집 지도 베스트 15

돌하루팡

돌하루팡 사이트에서 렌터카 예약이 가능합니다. 

대여일시, 반납일시, 면책제도 등을 선택 후 조회합니다. 위 제주패스와 동일하게 입력해보았습니다.

 

바로 비교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가격은 제주패스와 얼추 비슷합니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남아있는 대수가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대수가 많이 남아있으면 조금더 가격추이를 보면 되고, 대수가 얼마없다면 빠르게 예약하는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제주패스

제주패스는 렌터카, 숙박, 실시간 항공 예약이 가능한 제주여행의 대표적인 플랫폼입니다. 

 

제주패스 렌터카 예약방법입니다. 제주패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대여/반납일, 시간, 차량조건, 운전자조건을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제주도 렌터카업체 비교가 나옵니다. 

 

차량조건으로 보험 및 차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일반자차, 완전자차, 부분무제한, 슈퍼무제한이 있으며, 차종은 경형부터 전기차까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운전자 연령/경력은 만 26세 이상 및 2년 이상이면 다소 비용이 줄어들게 됩니다. 


검색을 하게되면 AI가 렌터카 비교를 하게 되며 최저가 위주로 안내됩니다. 

 

SUV 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총 362개 차량이 뜹니다. 

여러가지 SUV 차량이 뜨면서 가격이 저렴한 곳으로 렌트카업체가 소개됩니다. 예약을 누르면 바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예약을 하면 무료취소 기간에 취소도 가능합니다. 할인가보다 정상가가 무료취소 기한이 더 기네요. 카페패스도 7일 이용권 지급하니 꽤 쏠쏠합니다.

렌트카 예약시 주의사항

무사고로 반납을 하면 문제가 없지만 사고는 항상 도사리고 있습니다. 기본 자차보험으로도 어느정도 보장받을 수 있지만 실제 사고가 나면 수리비가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완전 자차보험이 적용되는 것이 좋으며 완전 면책이 되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트카 대형업체인 롯데렌터카나 SK렌터카 등의 완전 면책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지만, 금전적으로 더 세이브할 목적으로 중소형 렌트카 업체를 찾는다면 후기등을 면밀히 관찰해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제주도에는 이동식 단속구간이 많습니다. 네이게이션을 잘 켜고 규정속도를 지키며 안전운행해서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