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본 큐슈의 여러도시를 철도로 이동할 계획이라면 JR 큐슈레일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 입니다.

버스로 여행할 계획이면 산큐패스도 좋죠.

 

전 JR패스로 일본 전역을 여행한 적이 두번 있습니다. 한번은 1주일권, 한번은 2주일권을 끊어서 신칸센을 타며 일본 전국을 돌아댕겼지요.

큐슈지역만을 여행한다면 JR패스를 살 필요없이 JR 큐슈패스를 사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JR 큐슈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외국인이어야하며, 단기체제 재류자격으로 입국한 여행자여야 합니다. 한국인이며 여행목적으로 방문한 경우면 JR패스 구입하는데에 지장은 없습니다.

 

더 알아볼까요?

산큐패스(SUNQ)의 모든 것

 

 

전큐슈 레일패스, 북큐슈 레일패스, 남큐슈 레일패스 - 3가지 중 선택

JR 큐슈패스는 3가지가 있습니다. 전큐슈 레일패스, 북큐슈 레일패스, 남큐슈 레일패스 이렇게요.

나가사키현, 후쿠오카현, 사가현, 오이타현만 갈 경우에는 북큐슈 레일패스로, 가고시마현, 미아쟈키현만 갈 경우에는 남큐슈 레일패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구마모토현의 경우 구마모토에서 아소로 이동할때는 북큐슈 레일패스로 이용 가능해요.

이 패스는 JR열차(규슈신칸센, 특급열차, 보통열차)에만 이용가능하며, 그외의 버스나 철도에는 이용할 수 없는 점 참고하세요.

 

그럼 세가지 패스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전큐슈 레일패스 - 3일권 15,000엔 , 5일권 18,000엔

전큐슈 레일패스는 왼쪽 사진과 같이 큐슈지역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카타~가고시마 구간의 JR 큐슈신간센도 이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고쿠라~하카타 구간의 JR 산요신칸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JR큐슈 관할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3일권 가격은 15,000엔, 5일권 가격은 18,000엔입니다.

 

참고로 하카타~구마모토 규슈신칸센 편도가격이 10,230엔입니다. 시간은 1시간 45분정도가 걸리고요.

왕복만해도 2만엔가까이가 드는데 3일권을 사서 이용하는 것이 훨씬 이익이겠지요?

 

사진출처 : JR큐슈 홈페이지

 

 

 

 

 

 

 

 

 

 

북큐슈 레일패스 - 3일권 8,500엔, 5일권 10,000엔

북큐슈 레일패스는 구마모토, 오이타보다 북쪽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전큐슈 레일패스보다 가격이 저렴하죠. 신칸센은 하카타~구마모토 구간만 이용가능하며, 역시 JR 산요신칸센인 고쿠라~하카타 구간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3일권 가격은 8,500엔, 5일권 가격은 10,000엔입니다.

 

하카타~구마모토 구간의 신칸센은 편도 4,610엔, 하카타~나가사키 구간은 특급열차 카모메로 편도 4,190엔입니다. 하카타~오이타 구간은 특급열차 소닉으로 편도 5,050엔입니다.

 

사진출처 : JR큐슈 홈페이지

 

 

 

  

 

 

 

 

 

 

 

남큐슈 레일패스 - 3일권 7,000엔

남큐슈 레일패스는 구마모토 및 노베오카보다 남쪽지역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신칸센은 구마모토~가고시마 구간에서 이용가능합니다.

 

3일권만 있으며 가격은 7,000엔이에요.

 

구마모토~가고시마 구간의 신칸센은 편도 6,720엔이며, 가고시마~미야자키 구간은 특급열차 키리시마로 3,710엔입니다.

 

사진출처 : JR큐슈 홈페이지

 

 

 

 

 

 

 

 

 

 

 

 

JR 규슈패스 구매는 어떻게?

구매는 인터넷을 통해 사전예약 할 수 있으며, 일본 현지에서 구매할 경우 좀더 비쌉니다.(5천원에서 만원정도)

여행사를 통해 발급할 수 있지만 그 경우 수수료를 낼 수도 있겠죠? 아래 사이트는 「JR Kyushu Rail Pass Online Booking」 사이트입니다.

 

JR 규슈 온라인 예약사이트 https://kyushurailpass.jrkyushu.co.jp/reserve/TopPage?6

 

 

예약을 완료하고 바우처를 받으면 역 내에 미도리노마도구치(みどりの窓口)에서 바우처를 제시하고 패스를 받으면 됩니다. 패스를 받은 때로부터 시간이 계산되며 3일권은 72시간, 5일권은 120시간 후에 만료가 됩니다.

 

 

 

 

한 곳에서 오래 있는 경우는 필요없겠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많이 하려는 분께서는 잘 따져보시고 구입여부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