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주 맛집 베스트 10

category 국내 여행정보/전라 2019. 11. 10. 18:58

전주는 전라북도의 도청소재지로 한옥마을 등 전통이 살이있는 도시이며, 특히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전주비빔밥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 되었으며, 모주는 전주를 가면 꼭 한번 마셔봐야하는 향토 술입니다. 전주에 간다면 꼭 가봐야할 맛집은 어디일까요? 전주 맛집 베스트 10을 알려드립니다.

전주왱이 콩나물국밥 전문점

얼큰한 맛이 일품인 콩나물국밥집입니다. 24시간동안 끓여만든 육수는 국물의 맛을 더욱 깊게 합니다. 갖가지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에 아삭하게 씹히는 콩나물이 특징입니다. 콩나물국밥 7000원, 모주한잔 2000원 입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다소 매울 수 있어요. 왱이집과 현대옥의 국밥은 토렴식으로 밥을 국물에 여러번 토렴하여 밥에 국물이 배이게 하는 방식입니다. 얼큰한 콩나물국밥을 뚝딱하고 모주한잔을 마셔보세요. 한옥마을에서 멀지 않으며 주차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오픈시간

24시간 연중무휴

지도

 

현대옥 전주본점

현대옥은 전주 곳곳에 분점이 있으며, 40년 전통의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을 개발한 원조집입니다. 콩나물국밥 7000원, 오징어튀김(소) 8000원, 모주 2000원 입니다. 토렴식으로 국물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징어 튀김도 별미에요. 분점들보다 본점이 메뉴 종류도 많고 2층에는 콩나물관련 박물관도 있습니다. 식당맞은편 제휴카페에서 이곳 영수증을 가져가면 커피가 할인됩니다.

오픈시간

24시간 연중무휴

지도

 

삼백집 본점

콩나물 국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대표메뉴로 콩나물국밥 7000원, 고추군만두 5000원입니다. 2인인 경우 콩나물국밥과 고추군만두를 같이 먹어보는 것이 좋아요. 콩나물국밥은 담백하며, 고추군만두는 안에 잡채가 들어있으며 고소합니다. 왱이집의 경우 수란을 밥그릇에 내주는데 삼백집은 계란이 후라이로 나옵니다. 토렴식이 아닌 뚝배기를 팔팔 끓여 나오는 방식이에요. 최근에 리모델링이 되었는데 과거 건물 위치를 천장에 표시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픈시간

24시간 연중무휴

지도

 

고궁 전주본점

50년 전통의 전주비빕밥집입니다. 전주비빕밥은 10000원이며, 떡갈비세트는 30000원으로 2명이 비빔밥에 떡갈비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고 대기시스템이 잘되어 있으며, 놋그릇에 음식이 담겨나와서 깔끔하며 정갈합니다. 밑반찬 개수도 많고 음식 맛도 깔끔한 편입니다. 하지만 반찬은 조금 짜게 느껴질 수 있으며, 간이 조금 있는 편이에요. 회전률이 빨라서 대기가 길어도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 않습니다.

오픈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지도

 

한국관 본점

전주를 대표하는 비빔밥집 중 하나입니다. 비빔밥 맛집이 그렇듯 반찬이 정갈하고 깔끔하며, 전통을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육회비빔밥 14000원, 놋그릇비빔밥 13000원으로 가격은 조금 있는 편입니다. 주차시설이 편리하고 맛이 강하지 않으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수정과와 메실차도 준비되어 있어요.

오픈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시

지도

 

조점례남문피순대

문시장 맛집으로 피순대국이 유명합니다. 피순대는 선지가 들어간 순대로 일반순대보다 진하고 묵직함이 더해진 맛입니다. 가격은 순대국밥 7000원, 암뽕순대 8000원, 피순대(소) 12000원, 피순대(대) 17000원입니다. 피순대는 초장에 찍어서 깻잎에 쌈 싸먹는 방법이 조금 특이할 수 있습니다. 순대를 재래식으로 직접 작업하여 만들며, 전통순대의 특유의 부드러움과 향이 있습니다. 암뽕순대는 담양의 토속음식으로 돼지막창으로 된 순대와 새끼보(자궁)이 들어있습니다.

오픈시간

오전 7시~오후 10시

지도

 

하숙영 가마솥비빔밥

수요미식회와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전주비빔밥 맛집입니다. 밑반찬이 14개가 나오며 맛없는 반찬이 없습니다. 전에는 중앙회관이라는 이름이었는데 현재는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가마솥육회비빔밥 15000원, 가마솥비빔밥 12000원으로 일반 비빔밥집보다 다소 가격은 있지만 반찬의 정성과 맛이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입니다. 주말피크시간대는 1시간 이상 대기할 수도 있습니다. 주차는 맞은편 신한은행에 주차하면 되며 1시간 무료입니다.

오픈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지도

 

베테랑

한옥마을에 있는 전주에서 유명한 칼국수집입니다. 칼국수 7000원, 만두 5000원으로 만두는 주문하면 바로 나옵니다. 단무지와 깍두기가 기본찬이며 칼국수는 계란과 들깨와 고춧가루가 뿌려서 나오는데 맵지는 않고 걸쭉한 맛입니다. 특색은 있지만 칼국수의 호불호가 갈리는 편으로 칼국수보다 만두가 더 맛있다는 분도 있습니다. 한옥마을에서 유일하게 반려견과 식사할 수 있는 곳이에요.

오픈시간

오전 9시~오후 9시

지도

 

진미집

연탄불고기와 김밥을 싸서먹는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적당히 양념된 돼지고기를 숯불에 구워주며 김밤과 함께 상추에 얹어서 먹으면 됩니다. 돼지불고기 8000원, 꼬마깁밥 2000원입니다. 새벽 늦게까지 영업하며 서비스로 어묵탕이 나와서 저렴하게 소주 한잔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전주에 소바로 유명한 '진미집'이라고 있는데 이 곳과 다른 곳이기에 잘 확인해야합니다. 

오픈시간

오후 5시~오전 4시(일요일 휴무)

지도

 

외할머니솜씨

이름만 들으면 음식집 같지만 빙수가 맛있는 한옥마을에 있는 카페입니다. 고택을 개조한 한옥 분위기에 여러 종류의 팥빙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흑임자 팥빙수(7000원)를 추천하며, 속을 따뜻하게 하려면 단팥죽(8000원)을 추천합니다. 빙수 외에도 여러 차 종류가 있어서 사계절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한옥마을에 놀러온다면 한번쯤 와볼만 한 곳입니다.

오픈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지도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