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두바이 여행 총정리

category 해외 여행정보 2020. 1. 16. 02:11

두바이는 21세기 크게 성장한 중동의 도시로 유럽여행을 가는사람들이 스탑오버(중간 경유지)로 많이 들리는 곳입니다. 몇시간 또는 보통 1박 2일 코스로 체류합니다. 체류시간이 긴 경우 공항에서 바로 투어를 신청할 수 있을 정도로 관광 인프라가 잘되어 있어요. 두바이 여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바이 위치

두바이는 아랍에미리트의 도시로 사우디아라비아 반도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의 수도는 아부다비이지만 인구나 규모로는 두바이가 더 큽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반도에서 가장 발전된 도시로 중동지역의 중추 도시 역할을 합니다.

 

UAE는 7개 토후국으로 구성되어 있는 연합국가로 7개 토후국은 각 국가의 수장이 지배하며, 중앙 정부는 7개국 수장으로 구성된 연방최고회의에서 선출된 대통령을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보통 아부다비 토후국의 국왕이 대통령으로 선출됩니다.

 

두바이 가는법

두바이는 대한항공과 에미레이트 항공이 주 7회 운항합니다. 2019년 1월 기준 시간표입니다.

 

▼ 한국 출발편

노선

항공사

출발시간

도착시간

운항요일

소요시간

서울 ↔ 두바이

대한항공

12:45

18:30

매일 1회

10시간 45분

에미레이트

23:50

05:05

매일 1회

에미레이트 항공이 유럽가는 연결편 스케줄이 좋습니다. 새벽 5시경에 도착 후 오전에 출발하는 유럽행 항공기를 탑승하면 낮 12시 전후로 현지에 도착합니다.

 

▼ 두바이 출발편

노선

항공사

출발시간

도착시간

운항요일

소요시간

서울 ↔ 두바이

대한항공

21:00

10:30

매일 1회

8시간 30분

 에미레이트

03:30

16:50

매일 1회

 

두바이 여행 정보

두바이에 관한 각종 정보입니다.

 

화폐

UAE 화폐는 디르함(AED)이며 1디르함 = 310원 정도입니다. 100 디르함은 3만원 정도로 보면 되요. 가장 큰 지폐단위는 1000디르함으로 30만원이 넘습니다. 디르함은 한국에서 환전이 쉽지 않기에 US달러나 유로를 환전해가서 현지에서 디르함으로 환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비자

UAE는 무비자 90일 입국이 가능합니다. 별도 비자 발급없어도 입국 가능하기에 스탑오버하면서 관광하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

 

콘센트

UAE의 콘센트는 3구 타입입니다. 호텔에서는 우리나라의 220V도 혼용되는 것이 있기는 하나, 변환 어댑터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

두바이 여행은 12월~2월이 적기이며 3월~11월은 최고온도 40도가 넘어갈 정도의 무더위가 이어집니다. 실외는 살이 타들어갈 정도로 덥지만 실내는 에어콘을 세게 틀기에 온도차가 너무 커서 냉방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무더운 날에 외출할때는 반팔과 반바지를 입기보다는 긴팔과 긴바지에 선크림을 꼭 발라야 합니다.

 

사막이 바로 도시 옆에 있으며 모래바람이 불어오기도 합니다. 이를 대비해서 일회용 마스크도 몇개 가져가는 것이 좋아요.

 

 

교통

두바이는 메트로, 버스, 택시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우버(Uber)나 카림(Careem)을 통해 공유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

두바이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으로 공항에서 시내까지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레드라인(Red Line)과 그린라인(Green Line)이 있으며 오전 5시부터 밤 12시까지 운행합니다. 사진으로 볼 수 있듯이 총 7개 Zone으로 나뉘며 이동하는 구역에 따라 운임이 달라집니다.

두바이 지하철은 골드석, 여성 전용, 일반석 3종류의 객실이 있습니다. 남성 여행자인 경우 여성 전용칸에 들어가면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적발되면 100디르함(약 3만원) 을 내야합니다. 여성 전용칸은 플랫폼에 위 사진과 같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골드석은 골드카드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램

시내 중심부에는 트램이 다닙니다. 트램역시 지하철과 동일하게 3종류 객실이 있습니다.

트램 노선입니다. 빨간색은 메트로, 파란색이 트램 노선이에요. 총 11개의 역에 정차합니다.

택시

기본요금은 8디르함으로 미터기상 요금이 12디르함 이하여라도 12디르함을 지불해야 합니다. 요금은 일반, 심야, 피크타임으로 나뉘어집니다. 물가대비 비용은 저렴한 편이에요.

 

교통카드(NOL Card)

두바이 메트로나 트램, 버스는 현금을 받지 않기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교통카드(NOL Card)를 구입해야 합니다. NOL Card는 실버카드, 골드카드, 블루카드, 레드티켓 4가지가 있습니다.

위는 메트로의 카드별 요금표입니다. 2~3일 정도 메트로와 버스를 타고 여러군데 여행할 경우 실버카드를 이용하면 되며, 짧게 스탑오버로 시내 이동하는 경우 레드카드를 구입하면 됩니다. 레드티켓을 제외한 카드는 대중교통끼리 환승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 실버카드 : 가격은 25디르함으로 19디르함 사용가능. 충전은 1000디르함까지 가능하며 유효기간 5년

  • 골드카드 : 가격은 25디르함으로 19디르함 사용가능. 골드칸에 탑승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5년

  • 블루카드 : 가격은 70디르함으로 20디르함 사용가능. 개인의 사진과 성명이 기재된 카드

  • 레드티켓 : 가격은 2디르함으로 1회 탑승 티켓. 충전하여 최대 10번까지 탑승 가능. 대중교통별 환승불가하며 유효기간 90일

원데이 패스(1Day Pass)는 22디르함으로 하루동안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 스탑오버 여행코스

두바이에서 가장 대표적인 볼거리는 부르즈 칼리파입니다. 공항에서 지하철로 2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므로 짧은 시간 스탑오버시에는 부르즈 칼리파만 다녀와도 충분합니다. 바다를 보고싶다면 쥬메이라 비치로 가면 됩니다.

 

출근시간이나 퇴근시간인 러시아워에는 차가 많이 막힐 수 있으니 그 시간대에는 메트로를 이용해서 다니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