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와이 여행 코스 추천

category 해외 여행정보 2019. 8. 18. 21:38

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섬인 하와이는 신혼여행 또는 가족여행으로 가기 좋은 곳입니다. 수려한 풍광과 일년내내 따뜻한 기후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에요. 하와이는 카우아이, 오하우,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하와이 섬 등 크게 6개의 섬이 있습니다. 공항이 있는 곳은 오하우섬으로 다른 섬으로 가기 위해서는 항공편이나 배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와이 여행을 위해서 코스는 어떻게 짜는 것이 좋을까요? 하와이 여행 코스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하와이 구성

하와이는 여러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카우아이섬(Kauai), 오아후섬(Oahu), 몰로카이섬(Molokai), 마우이섬(Maui), 빅아일랜드섬(하와이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하우섬은 주도인 호놀룰루가 있는 곳으로 하와이 시민의 절반 이상이 살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와이키키 해변도 오하우섬에 있습니다. 하와이를 처음 간다면 오하우섬에서 관광하는 것이 좋고, 여행을 길게 가거나 두세번째 방문하는 경우 마우이섬이나 빅아일랜드섬 등 다른 섬들을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하와이는 대중교통이 불편하기에 여러곳을 구경하려는 경우 렌트해서 이동하는 것이 시간면에서 유리합니다.

 

대표적인 오하우섬, 빅아일랜드, 마우이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하우섬

주도인 호놀룰루가 있는 곳으로 액티피티, 휴양, 쇼핑 등 여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하와이 공항이 오하우섬 호놀룰루에 이기에 여행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오하우섬에서 다른 섬으로 갈 경우에는 비행기로 이동해야 합니다. 하와이안 항공을 이용하면 되며 각 섬까지 거리는 그렇게 멀지 않아서 30분~1시간 정도 걸립니다.

오하우섬의 지도입니다. 하와이의 관문인 호놀룰루 국제공항은 섬 남부에 위치하며, 와이키키해변은 공항에서 약 5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와이키키해변쪽에 숙소를 많이 잡는데 차로 1시간 이내의 거리에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오하우 관광 필수코스에는 돌(Dole) 농장, 쿠알로아 렌치,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진주만 국립 기념관 등이 있습니다.

 

▼추천 코스

1일차 : 도착 후 와이키키해변 감상

2일차 : 동쪽 해안의 카에나 포인트 주립공원, 마카하 해변공원, 파라다이스 코브 루아우 코스

3일차 : 노스쇼어, 돌(Dole) 농장, 진주만 국립 기념관 코스

4일차 :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쿠알로와 렌치, 누우아누팔리 전망대 코스

 

▼대중교통 트롤리

렌트하지 않고 와이키키 해변 근처에서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경우 트롤리를 활용하면 됩니다. 다섯가지 노선(Red, Green, Pink, Blue, Purple)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노선

Red Line : 하와이 왕궁 카메하메하 대왕 동상, 이올라니 궁전, 차이나 타운

Green Line : 호놀룰루 동물원, 와이키키수족관, 다이아몬드 헤드, 카할라 몰

Pink Line :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 알라 모아나 센터

Blue Line : 하나우마 베이, 할로 블로우 홀, 샌디 비치, 하와이 카이 전망대

Purple Line : 알로아 타워, 펄 하버, 알로하 스타이움

가격(성인)

1 Day Pass 전 노선 : $45 (1개 노선 $25)

4 Day Pass 전 노선 : $65

7 Day Pass 전 노선 : $70

 

오하우섬은 쇼핑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도시적 느낌의 하와이의 섬으로 대자연을 더 생생하게 느껴보려면 다른 섬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돌 농장(Dole Plantation)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

 

폴리네시안 문화센터(Polynesian Cultural Center)

 

쿠알로아 랜치(Kualoa Ranch)

 

빅아일랜드

하와이 제도에서 가장 동쪽에 있는 섬으로 면적만 따지면 하와이에서 가장 큽니다. 섬 중앙은 4000미터가 넘는 두개의 큰 산이 있으며, 현재에도 화산활동이 왕성한 칼라우에아산(1,247m)은 유황냄새가 진동하며 틈새사이로 피어오르는 수증기 등을 직접 볼 수 있는 곳으로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호놀룰루에서 빅아일랜드 공항까지는 약 50분이 소요되며 항공기 가격은 코나공항까지는 왕복 $100 힐로공항까지는 왕복 $190 정도 합니다.

빅아일랜드의 큰 도시는 코나(Kona)와 힐로(Hilo)입니다. 예전에는 힐로가 상업 중심지였으나 서쪽에 리조트 개발붐이 일면서 코나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해양스포츠 천국으로 거듭났습니다.

 

휴양목적이면 코나의 리조트에서 머무는 것이 좋고, 렌트를 하며 여러 지역을 볼 예정이면 힐로에서 머무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관광지가 힐로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깝습니다. 힐로는 고급리조트나 호텔이 거의 없습니다. 코나에 많이 몰려있어요.

 

버스 등 대중교통이 있긴하지만 멀리까지 가지 않고, 운행간격이 길어서 렌트는 필수입니다. 인기 관광 스팟인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및 여러 아름다운 비치를 꼭 가보세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 National Park)

 

코나 케아우호우 리조트(Kona Keauhou Resort)

 

마우이섬

마우이는 하와이 제도의 중간에 있는 섬으로 호놀룰루 공항에서 비행기로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왕복 $95 정도 가격이에요. 마우이는 오하우섬 정도의 크기로 산과 바다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대자연을 느끼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하와이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섬 여러곳을 가볼 계획이라면 렌트는 필수입니다.

마우이에서의 숙소로는 주황색으로 표시한 키어나팔리나 키헤이쪽으로 잡으면 됩니다. 휴양이나 해양스포츠 중심이면 키어나팔리로, 마우이섬 여러곳을 둘러볼 계획이면 키헤이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인 마우이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은 3,055m 높이의 휴화산으로 해돋이를 보러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출시간대(오전 3시~7시)는 예약을 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와이아나파나파 공원까지 가는길은 600개 이상의 커브구간이 있는 아름다운 해안도로지만 멀미에 유의해야 합니다. 

할레아칼라 국립공원(Haleakala National Park) 일출

 

키어나팔리(Kaanapali)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