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울 근교인 경기도는 수도권 시민들이 쉽게 당일치기로 방문할만한 곳들이 많습니다.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화도 마니산

한반도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는 마니산은 예로부터 민족의 영산이라 불리었습니다. 정상에는 단군이 하늘에 제천의식을 봉행한 참성단이 있습니다. 해발 472m로 강화도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며 높이와는 달리 등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정상까지 거의 계단으로 되어있고 계단이 가파르기에 쉬운 코스는 아닙니다. 정상까지는 약 2~3시간 소요됩니다.

많은 보물을 보존하고 있는 정수사 등 사찰이 있습니다. 등산에 자신이 있다면 능선을 따라 이어지는 암릉을 타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소 험할 수 있지만 색다른 경험입니다. 봄에는 진달래등 봄꽃이 이쁘게 피며, 가을에는 단풍놀이하기 좋습니다. 정상에서는 멀리 서해앞바다가 보이며 강화도 풍경이 한눈에 보입니다. 지금도 개천절이면 제례를 올리고 전국 체육대회의 성화가 채화되는 곳입니다.

오픈시간

오전 9시~오후 6시(첨성단은 10시~16시 개방)

입장료

성인 2000원

임진각국민관광지

파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임진각뿐만 아니라 평화누리공원, 평화의종, 망배단 등을 통칭하고 있습니다. 남북대치의 상징적인 곳이에요. 분단의 역사를 생생하게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임진각은 1972년 실향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3층 건물로 3층 전망대에서는 망원경을 통해 이북지역을 볼 수 있습니다. 임진각 옆에는 실향민들이 명절에 합동차례를 지내는 망배당이 있어요.

평화누리공원은 산책하기에도 좋고 돗자리를 펴고 앉아 쉴수도 있는 장소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 딱 좋은 곳이에요. 하지만 그늘막이 없으므로 한여름에 햇빛이 내리쬐는 날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진각은 평일에는 한적한데 주말에는 많은 나들이 인파가 몰려듭니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방문하면 역사적인 의미도 느끼고 싱그러운 자연도 만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곳입니다.

 

다산 정약용 유적지

남양주는 다산 정약용의 생이 시작되고 끝난 곳입니다. 정약용 선생이 태어나 유년기를 보냈고, 벼슬과 유배생활 끝에 다시 돌아와 여생을 마친곳으로 정약용이 살던 곳은 현재 유적지가 되었습니다. 다산 정약용 유적지는 정약용 선생의 생가와 묘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화성의 축조에 사용된 거중기와 녹로 및 선생이 집필한 경세유표와 목민심서를 새긴 동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실학박물관에는 다산선생의 일대기를 위주로 구성되어 정약용 선생의 실학정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주변에 예쁜 한옥 카페, 강가 생태공원 산책길 등도 있어서 날씨 좋은 날에 하루정도 날잡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정호수

포천과 철원의 경계에 있는 산정호수는 우물같은 맑은 호수와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명성산이 병풍처럼 둘러있고, 망봉상과 망부봉이 좌우에 있어 마치 산속의 커다란 우물과 같습니다. 그래서 산정호수라고 불리게 되었어요. 3.2km 호수 둘레길 산책로를 맑은 호수를 보며 힐링의 기분과 함께 조용하고 여유롭게 자연을 벗삼아 걸어보세요. 중간중간에 카페도 있어 쉬어갈 수 있습니다.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두 강물이 머리를 맞대들이 만나 하나의 강으로 흐르는 곳의 지명으로 사용되는데 양평의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하나의 강으로 합쳐지는 지점을 뜻합니다. 넓은 강과 맞은편 산들이 어울어지는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두물머리라는 고유지명을 일제강점기에 한자표시로 양수(兩水)로 표기하여 현재의 양수리가 되었습니다.

6~7월에 방문하면 무료로 연꽃이 만발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강을 보면서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양수역에서 도보 1.5km 정도 떨어진 곳으로 양수역 앞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서 타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이섬

가평과 춘천의 경계선에 있는 남이섬은 섬전체가 산책길로 조성되어 있는 작은 섬입니다. 드라마에 나와서 유명해진 곳으로 우리나라 관광객보다 외국 관광객이 많을 정도입니다. 가평나루의 남이섬 선착장에서 배 또는 짚와이어를 통해 갈 수 있으며 이동수단에는 남이섬 이용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남이섬 안에는 메타세쿼이아길, 정원, 갤러리 등이 곳곳에 있어서 마치 동화속에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연인 또는 가족들과 나들이하러 가기 좋은 곳이에요.

입장요금

선박 : 13000원(07:30~21:40)

짚와이어 : 44000원(09:00~19:00, 11~3월 18:00까지, 나갈때는 선박을 타고가며 선박 탑승료 포함)

선착장 주차요금 : 4000원

 

감악산 출렁다리

파주 감악산은 파주, 양주, 연천 사이에 있는 높이 675m의 산입니다. 예부터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쏟아져 나온다하여 감악산, 감색바위산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감악산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출렁다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출렁다리는 2016년 9월에 개통된 지상 45m 높이에 설치된 길이 150m의 당시 국내 산악지에서 가장 길었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기 위해 전국각지에서 인파들이 몰려들면서 관광객이 크게 늘었고 이를 본따 전국 여러 산에 출렁다리가 설치되는 출렁다리 붐이 일고있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면서 출렁이는 느낌과 함께 시원함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어요. 출렁다리를 건너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운계폭포와 법륜사가 나오니 같이 둘러보면 좋습니다. 출렁다리 통행료는 무료에요.

산림청 국립수목원(광릉 수목원)

서울 근교에 있어 아이들과 산책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1983년부터 1986년까지 4년에 걸쳐 조성되었으며 660만평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자연경관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침엽수원, 관목원, 습지원 등 15개의 전문수목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광릉은 조선 7대왕 세조의 능으로 세조 이후 50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엄격히 관리되어 자연이 온전히 보전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자 인원제한으로 인터넷으로 예약이 필수입니다. 주차는 예약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광릉숲길을 통해서 방문시에는 예약을 하지 않아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

오전 9시~오후 6시(동절기 5시까지, 월요일 휴무)

이용료

성인 1000원

 

아침고요수목원

수도권 내의 수목원 중에서 유명하기로 따지면 TOP3 안에 드는 곳입니다. 축령산(879m)에 위치하며 10만평의 넓이에 총 45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1996년 5월 삼육대학교 원예학과 교수가 직접 설계하고 조성하였습니다. 수목원안에 카페도 두 곳 있으며, 포토존도 곳곳에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들로 북적여서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6월과 7월은 연못에 수국이 있는 풍경을 볼 수 있으며, 겨울에는 야간에 빛축제를 진행합니다. 입장료는 저렴하지 않지만 예쁜 꽃과 나무를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8시

입장료

성인 9500원

수원 화성

수원의 대표적인 유적지인 수원 화성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와 장안구에 걸쳐 있는 길이 5.52킬로미터의 성곽입니다. 1963년 사적 3호로 지정되었으며,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조선 정조때인 1794년 착공해서 1796년 준공되었습니다. 다산 정약용이 고안한 거중기가 사용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1997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화성에는 동서남북으로 남문, 서문, 북문, 동문 4개의 성문이 있습니다. 장안문은 화성의 북문이자 정문이며, 장안문은 화성의 남문, 창룡문은 화성의 동문, 화서문은 화성의 서문입니다. 수원화성은 거중기, 활차, 녹로 등 신기재의 발명과 활용, 동서양 축성술을 집약한 축성방법 등 18세기 과학과 건축, 예술을 살필 수 있는 대한민국 성곽 건축사상 가장 독보적인 건축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재도 옛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으며, 시간이 된다면 성곽둘레길 전체를 둘러보면 좋습니다. 천천히 걸으면 3시간 남짓 소요됩니다. 

 

수원화성은 개방형이며, 관람시간 후에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박물관과 미술관을 모두 돌아보려면 수원화성 통합권을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통합권 가격은 성인 기준 3500원이에요.

입장시간

오전 9시~ 오후 6시(동절기 오후 5시)

입장료

성인 1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