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사카는 도쿄에 이은 일본 제 2의 도시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외국 도시입니다. 한국에서 오사카까지 하루 50편에 달하는 항공기가 뜨고 있을 정도입니다. 덕분에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면 20만원도 채 안되는 가격에 오사카를 갈 수 있어요. 오사카 주위에는 역사적, 문화적으로 유명한 교토, 나라와 규카츠와 야경으로 유명한 고베가 있어서 짧은 여정이 아니라면 이들 도시 중 한두개를 관광일정에 넣는것이 보통입니다. 이번에는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를 짜는데 도움을 드릴만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오사카 및 주변지역 가는법

오사카를 가려면 간사이 국제공항으로 가야합니다. '간사이(関西)'는 관서라는 뜻으로 도쿄는 관동, 오사카는 관서로 칭합니다. 간사이 지방은 오사카와 교토를 중심으로 시가현, 효고현, 나라현, 와카야마현, 미에현의 5현을 포함합니다. 오사카를 포함한 주변지역이 간사이 지방의 중심이에요.

 

간사이 국제공항은 오사카 남쪽에 있습니다. 오사카를 중심으로 서쪽엔 고베, 북동쪽엔 교토, 동쪽엔 나라가 위치합니다. 지도에서 알 수 있듯이 간사이 공항에서 네개 도시 어디를 가려고해도 오사카를 거쳐서 가야합니다.

숙소 잡기

오사카 주변지역을 여행할때 숙소는 오사카를 메인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사카 시내인 난바, 신사이바시 쪽이나 우메다 부근으로 숙소를 잡으면 교통도 편리하고 주변 지역으로도 이동하기 좋습니다. 

 

오사카의 3성급 호텔은 5~10만원대면 충분하며, 5성급 이상 호텔은 20만원 이상 한다고 보면 됩니다.

 

오사카는 관광도시인 만큼 숙소가 꽤 많으며, 특가로 올라오는 호텔도 많으니 잘 검색하면 가성비있는 호텔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오사카 가성비 있는 숙소를 검색해보세요.

오사카 여행코스

오사카의 북쪽은 우메다, 남쪽은 난바가 대표적인 곳입니다.

 

우메다는 오사카의 상업과 업무지구로 오사카역이 있습니다. 초고층 건물이 늘어서있고 백화점과 쇼핑몰이 많이 들어서있습니다.

 

난바는 오사카에서 가장 번화한 곳으로 수많은 점포와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휘황찬란한 간판과 맛집이 가득한 도톤보리와 위로는 쇼핑거리 신사이바시가 있습니다.

오사카 대표적인 관광지는 바로 위 지도에 표시해 놓았습니다. 오사카 관광지와 맛집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숙소는 난바쪽에 잡는 것이 편합니다. 간사이 공항까지 한번에 갈 수 있고, 교통도 편하며 번화가라 밤 늦게까지 놀 수 있습니다.

 

오사카 구경은 1박 2일 또는 2박 3일정도면 충분합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간다면 하루정도 더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 추천 일정입니다.

1일차 : 오전 도착, 오사카성, 하루카스 300 또는 우메다 공중정원

2일차 : 유니버셜 스튜디오, 난바지역(도톤보리, 신사이바시)

3일차 : 가이유칸(海遊館), 덴덴타운, 구로몬시장

 

TIP! 오사카성 천수각과 우메다 공중정원을 하루에 가는경우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서 가는 것이 이득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은 2,500엔으로 오사카성과 우메다 공중정원 입장이 무료입니다(오사카성 천수각 700엔, 우메다 공중정원 전망대 1,500엔).

교토 여행코스

교토는 794년 헤이안시대부터 1869년 메이지유신으로 도쿄로 천도하기 전까지 일본의 수도였습니다. 천년동안 일본의 중심지로 찬란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곳만 17곳에 달하는 과거의 문화유산을 잘 보존되고 있는 곳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때 미국이 원폭투하장소를 고를때 교토가 후보지 중 하나지만 문화유산이 가득하기에 후보지에서 제외되었을 정도입니다. 교토는 일본에서 가장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이에요.

교토 세계유산 17곳

가모아케이카즈치 신사(賀茂別雷神社), 가모미오야 신사 賀茂御祖神社), 교오고코쿠지(教王護国寺), 기요미즈데라(清水寺), 엔랴쿠지 延暦寺), 다이고지(醍醐寺) ,닌나지(仁和寺), 뵤도인(平等院), 우지가미 신사(宇治上神社) ,고잔지 (高山寺), 사이호지 (西芳寺), 덴류지(天龍寺), 금각사(金閣寺), 은각사(銀閣寺), 료안지(龍安寺), 니시혼간지(西本願寺) 니조성(二条城)

교토의 동쪽에 사찰 등의 문화유산이 다수 분포하고 있고 서쪽은 아라시야마 지구로 울창한 대나무숲인 치쿠린(竹林) 등 멋진 자연환경과 고대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교토의 문화유산을 다 둘러보려면 일주일도 부족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짧은 시간에 최대한 많이 보고 가야하는 관광객이니 유명한 곳 중심으로 봐야합니다.

교토에서 가볼만한 관광지입니다. 관광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교토 2박 3일 추천 코스입니다.

1일차 : 기요미즈테라, 에이칸도젠린지, 철학의길, 은각사

2일차 : 아라시야마 지구, 니시키시장, 시조가와라

3일차 : 금각사, 니조성, 교토고쇼

나라 여행코스

나라(奈良)는 일본의 고도로 710~784년 기간에 일본의 수도였습니다. 도다이지, 야쿠시지, 고후쿠지등의 사찰이 당시에 건립되었으며 추후에 다른 도시로 천도한 후에도 남쪽의 수도라는 뜻으로 남도라고 불렸습니다. 나라도 교토와 같이 역사적이고 문화적으로 중요한 유적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기에 하루나 이틀정도 여행코스로 잡으면 좋습니다. 나라에는 특이하게 길거리나 공원에 사슴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나라 세계문화유산 8곳

도다이지(東大寺), 정창원(正倉院), 고후쿠지(興福寺),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 간고지(元興寺), 야쿠시지(薬師寺), 도쇼다이지(唐招提寺), 헤이조 궁(平城宮跡), 가스가산 원시림(春日山原始林)

나라는 동쪽이 메인 코스입니다. 나라역이 두 곳인데 긴테츠 나라(近鉄奈良)와 JR 나라역이 있어요. 메인관광지인 나라공원과 도다이지에 가려면 오사카 난바에서 긴테츠나라선을 타고 긴테츠나라역에서 내려서 가는 것이 더 가깝습니다.

 

나라는 당일치기 또는 1박정도가 좋으며 도다이지, 나라공원, 고후쿠지 정도 보는 것이 기본 코스입니다. 역사에 관심이 있다면 서쪽의 헤이조궁이나 북쪽의 고분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도다이지(東大寺)

'나라의 대불'이 있는 도다이지입니다. 일본 쇼무왕이 751년에 지은 사찰입니다. 넓은 면적을 가진 사찰안에는 대불전 이외에도 국보로도 선정된 수많은 역사건물이 있고, 사슴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불전은 화재로 두번 재건되었습니다. 현재 건물은 1709년에 완공되었습니다. 나라의 상징인 대불이 모셔져 있습니다.

 

나라공원(奈良公園)

나라공원은 공원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사슴으로 유명합니다. 나라공원에 사는 사슴은 예로부터 신성시되어 왔다고 하네요. 600헥타르의 광대한 면적을 자랑하며 귀중한 역사적 문화유산을 둘러싼 곳입니다. 공원의 벤치에 기대며 사슴에 먹이를 주며 피로를 풀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고후쿠지(興福寺)

669년에 후지와라노 가마타리가 그의 아내 가가미노 오키미의 병환 회복을 기원하며 절을 세운데서 비롯됩니다. 710년에 새롭게 천도한 수도 헤이조쿄(현재 나라시)로 이전했습니다. 오층탑과 각종 국보가 있습니다.

고베 여행코스

고베는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야경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고베의 마야산에서 보는 야경은 일본의 3대야경 중 하나일 정도입니다. 고베는 1995년 1월 17일 한신대지진으로 약 5000명에 가까운 사람이 희생되는 등 도시가 큰 피해를 입은 적이 있었는데 훌륭하게 복구되었습니다.

 

고베 시내만 본다면 당일치기로도 충분합니다. 아래 지도와 같이 산노미야역에서 고베역까지 도보로 관광지를 돌며 다녀도 좋습니다.

 

이쿠타신사(生田神社)

지금으로부터 1800년전인 서기 201년도에 세워진 유서깊은 신사로 전쟁, 홍수, 지진 등 큰 재해가 있었어도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만물의 성장을 보호하는 신을 모시며 다양한 행운을 가져다주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난킨마치(神戸南京町)

일본 4대 차이나타운 중 하나입니다. 고베는 외국의 문물을 먼저 받아들였으며 차이나타운도 더불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다음으로 규모가 큰 차이나타운입니다.

 

하버랜드 모자이크 야경포인트

고베의 야경포인트입니다. 고베포트타워, 메리켄공원 구조물, 오리엔탈 호텔 등 고베를 상징하는 건물들이 바다에 비춰진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는 지도에는 나와있지는 않지만 고베에서 유명한 관광명소입니다.

 

아리마온센(有馬温泉)

고베 근처에는 유명한 온천단지인 아리마온센이 있습니다. 시간이 여유있다면 1박정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베에서 전철로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마야산 전망대 기쿠세다이(摩耶山掬星台)

일본 3대야경인 고베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멀리 오사카까지 조망할 수 있어요. 로프웨이를 타고 전망대까지 갈 수 있습니다. 편도 880엔, 왕복 1,540엔입니다.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