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콩은 볼거리도 많지만 음식 또한 놓쳐서는 안됩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요리로는 딤섬, 완탕면 등이 있죠. 홍콩은 예로부터 세계적인 무역항으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할 뿐만 아니라 음식또한 다채롭습니다. 홍콩 여행에서 놓쳐서는 안될 음식점 BEST 10을 소개해 드립니다. 침사추이와 센트럴 지역 맛집이에요.

딤딤섬(Dim Dim Sum)

딤섬 맛집입니다. 센트럴의 완차이역과 코즈베이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요. 한국어로 된 메뉴판도 있으며 피크시간때 가면 번호표를 뽑아서 대기해야합니다.

새우딤섬, 가지딤섬, 고추튀김은 꼭 먹어봐야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도 가능합니다.

구글평점 4.2

구글 MAP에서 위치보기

 

팀호완(Tim Ho Wan)

 

미슐랭 1스타를 받은 딤섬짐으로 20~30분 대기는 감수해야합니다. 센트럴의 IFC빌딩 지하에 있으며 복잡해서 찾기가 다소 힘들수도 있어요.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 중의 하나에요. 새우딤섬인 하가우(steamded fresh shrimp dumplings), 샤오마이(steamed pork dumplings with shrimp)가 특히 맛있습니다. 새우들어가있는 딤섬은 왠만해서는 실망시키진 않습니다.

구글평점 3.9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룽키완탕(Lung Kee Wanton)

침사추이역 동편에 있는 완탕 맛집입니다. 완탕속에 들어있는 새우의 식감이 훌륭하며 국물도 진하고 시원합니다. 가격은 HKD$35 이며 완탕 4개에 면이 들어있습니다. 면없는 완탕만 달라그러면 완탕 6개가 나와요.

오전 9시에 오픈해서 아침이나 점심에 한끼 때우기 좋습니다. 홍콩에서 인생완탕면으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구글평점 4.0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얀토힌(Yan Toh Heen)

침사추이 해안이 마주보이는 곳에 위치한 고급식 광동음식점입니다. 인터콘티넨탈호텔에 있습니다. 스타의거리 뷰가 보이는 곳으로 저녁 8시에 열리는 심포니 오브 오케스트라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슐랭 2스타 음식점으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하기를 누르면 예약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맛은 뛰어납니다. 돼지바베큐(barbecued suckling pig), 오리튀김, 북경오리 등이 추천메뉴입니다.

구글평점 4.3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페이퍼문(Paper Moon)

침사추이 서쪽 하버시티에 위치한 레스토랑이에요. 테라스가 있어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야경을 보며 식사하기 좋습니다. 스테이크, 파스타 등이 주 메뉴이며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에요.

음식맛은 엄청 훌륭하지는 않지만 분위기로만 따지면 홍콩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입니다. 마카오 페리의 관문인 하버시티에 있기에 마카오 오고가는 길에 시간될 경우 식사하면 좋습니다.

구글평점 3.8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룽킹힌(lung king heen)

센트럴 IFC빌딩 옆의 포시즌스 호텔에 있는 미슐랭 3스타 딤섬집입니다. 창가자리는 한달전부터 예약이 차있으며 대기는 감수해야합니다. 비싸지만 분위기있는 고급진 곳입니다.

샤오롱바오와 하가우를 추천합니다. 피가 쫄깃쫄깃하고 직원들도 친절해서 미슐랭 3스타는 무언가 다르구나라고 느껴지는 곳이에요

구글평점 4.4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펠릭스(Felix)

홍콩 침사추이의 페닌슐라 호텔에 있는 루프탑바입니다. 28층에 있으며 홍콩야경이 한눈에 보이는 곳이에요. 심포니 오브 오케스트라가 펼쳐지는 저녁 8시경에는 창가자리는 꽉차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이며 코스요리는 1인에 20만원정도 합니다. 연인 혹은 부부인 경우 칵테일 한잔하면서 야경을 보며 분위기있게 홍콩의 밤을 만끽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글 평점 4.4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싱흥유엔(Sing Heung Yuen)

소호거리에 있는 음식점으로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홍콩편에서 나온 곳이기도 합니다. 허름하게 보이지만 나름 맛집으로 토마토라면과 토스트, 동윤영이 유명해요. 가격은 HK$20~30으로 비싸진 않습니다.

아침 8시에 오픈하므로 아침먹기에도 딱 좋습니다. 호불호가 약간 갈리는 곳으로 로컬 홍콩 음식에 도전해보세요.

구글평점 4.0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카우키레스토랑(Kau Kee)

 

싱흥유엔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비싸지 않은으로 홍콩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양조위의 단골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슐랭 1스타집으로 사람들이 많습니다. 6인이 앉을 수 있는 원탁으로 되어있어서 자연스럽게 합석이 되는 곳입니다.

고기국수(3,4번)와 카레국수(13,14번)가 유명합니다. 국수는 HK$55 정도하며 아이스밀크티는 HK$25 입니다. 고수가 들어가니 고수 싫어하면 미리 빼달라고 말하면 됩니다.(부야오썅차이 不要香菜)

구글평점 3.7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굽네치킨

홍콩음식이 입맛에 안맞으면 치킨을 드셔보세요. 한국의 그 치킨이 맞습니다. 침사추이, 코즈베이, 센트럴, 몽콕에 체인점이 있으며 홍콩사람들에게 굉장히 핫한 곳이에요. 한국과 맛은 대동소이하며 가격은 조금 비싼편(한마리 HK$180정도)입니다. 홍콩에서 치맥이 생각난다면 여기를 추천합니다.

구글평점 4.1

구글MAP에서 위치보기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