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호치민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로 과거에는 사이공(Saigon)이라고 불렸습니다. 남베트남의 수도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남베트남이 전쟁에서 패하고 이후 베트남 공산당의 아버지 호치민의 이름을 따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베트남 경제발전을 이끄는 호치민에 가면 무엇을 봐야할까요? 호치민 여행 베스트 10 관광지를 알려드립니다.

인천공항과 김해공항에서 호치민으로 가는 직항편이 있습니다.

 

호치민 전쟁박물관

월남전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월남전때 미군이 사용했던 장비들이 있으며 전쟁의 참혹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니다. 고엽제를 뿌리는 도구와 사진들 이로인한 기형아 사진들도 있습니다. 어떤 자료들은 눈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참혹합니다. 베트남어와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으며 점심시간때는 박물관 출입이 금지됩니다.

이용시간

오전 7시 30분~오후 6시

입장료

성인 40,000동(영어 안내책자 20,000동)

구글 MAP에서 보기

 

벤탄시장

호치민 최대규모의 재래시장입니다. 생필품 및 의류, 먹거리등이 한곳에 모여있으며 값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의 생활상도 엿볼 수 있는 곳이에요. 흥정을 하면 더 싼 값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처음 부른 가격의 1/2정도면 얼추 맞습니다. 이곳의 만년필 등 전자제품은 잘 고장난다는 말이 있어요.

이용시간

오전 7시~오후 7시

구글 MAP에서 보기

 

통일궁

호치민에 있는 역사적 명소로 식민지배를 했던 프랑스에 의해 1873년 완공된 건물입니다. 1962년 쿠데타때 공습을 받아 파괴되었으나 1966년에 재건되어 베트남 공화국의 대통령의 집무공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1975년 베트남 전쟁 막바지때 북베트남이 이곳을 점령함으로서 남베트남 수도 사이공이 함락되었습니다. 내부는 1~4층까지 있으며 지하에는 벙커도 있습니다.

프랑스 식민시절부터 베트남 통일때까지 베트남 역사를 느낄 수 있으며, 통일궁으로 진입했던 북베트남의 전차도 볼 수 있습니다. 벤탄시장에서 도보 10분거리입니다. 에어콘이 작동안되는 방이 많아서 손선풍기 등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시간

오전 7시 30분~오전 11시, 오후 1시~오후 4시

입장료

성인 40,000동

구글 MAP에서 보기

 

따오단 공원

시내 중심에 있는 조각공원으로 통일궁과 벤탄시장의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큰 나무들로 둘러싼 도심속의 조용한 공원입니다. 여행 도중에 잠깐 쉬어가기 딱 좋은 곳이에요. 저녁먹고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공원안에 다양한 놀거리와 길거리음식도 있습니다. 시끄럽고 매연많은 도로에서 탈출해서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구글 MAP에서 보기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사이공이 프랑스의 식민지였던 1863년부터 1870년에 걸쳐 건설되었습니다. 파리에 있는 노트르담대성당을 본따서 지어졌어요. 성당의 붉은 벽돌은 프랑스에서 직접 가져왔다고 합니다. 노트르담 성당 앞에는 유명한 성모마리아상이 있습니다. 현재는 공사중으로 외부만 볼 수 있습니다. 통일궁 바로 옆에 있기에 가는길에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

구글 MAP에서 보기

 

메콩델타 투어

인도차이나반도에서 가장 긴 강인 메콩강은 호치민에서 바다로 흘러들어갑니다. 바다와 강이 합류하는 지점에서는 삼각지(델타)도 볼 수 있어요. 호치민의 가장 유명한 투어상품은 메콩강 투어입니다.

호치민 시내에서 메콩강까지 2시간이 걸리는데 버스로 이동 후 보트를 타고 메콩강을 구경합니다. 근처에 섬에 들려서 현지음식도 먹고 배로 정글을 누비면서 메콩강 구석구석을 볼 수 있습니다. 호치민 현지에서 예약하는 것이 비용이 더 저렴하며, 당일치기 투어는 20~25만동 정도합니다.

구글 MAP에서 보기

 

꾸찌 터널

메콩델타와 함께 호치민에서 유명한 투어 중 하나입니다. 꾸치터널은 베트남 전쟁때의 유적이며 남베트남에 의해 건설되어 터널안에 병원과 침실, 회의실 등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건설되었습니다. 총 길이는 250km이지만 지금은 120km만 남아있습니다. 호치민에서 차로 1시간 반정도 소요됩니다.

꾸치터널에서는 실제로 땅굴에 들어가 볼 수 있으며, 베트남이 미군을 상대로 이길 수 있었던 저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AK47 사격체험도 할 수 있어요.(1발당 6만동) 모기가 많으니 기피제를 꼭 사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여행사 당일투어로 가는 경우 투어가격은 15만동 정도 입니다.

구글 MAP에서 보기

 

사이공 스카이덱

사이공 스카이덱은 베트남 금융그룹 비텍스코 본사 사옥이며 52층 벽부분에 헬기장이 설치되어 있는 특이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호치민에서 2번째로 높은 빌딩으로 호치민 전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유명합니다. 49층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50000동만 추가하면 하이네켄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맥주와 전망 두가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네켄 투어를 하게되면 맥주 2캔과 스낵, 물을 교환할 수 있는 손목밴드를 채워줍니다. 직원이 영어로 역사설명도 해주고 안내를 해줍니다. 맥주는 맥주따르면서 1잔, 손목밴드로 2캔 총 3잔 마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전망대도 갈 수 있어요. 전망대만 가면 심심할 수 있으니 하이네켄 투어와 같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용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9시 30분(하이네켄 투어 15:00~21:30, 마지막입장시간 20:45)

입장료

성인 200,000동

구글 MAP에서 보기

 

응엔 후에 거리

우리나라 광화문 광장 같은 곳으로 앞으로는 사이공강 뒤로는 인민청사가 있는 500m정도의 거리입니다. 쇼핑거리, 볼거리나 먹거리가 많습니다. 베트남 특유의 건물 양식에 각 층별로 음식점이나 카페가 가득 차있습니다. 주말에는 차량이 통제되어 산책이나 걷기 좋습니다. 낮에는 걷기에 더울 수 있어서 밤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밤의 분위기를 흠뻑 느껴볼 수 있습니다.

구글 MAP에서 보기

 

사이공 동물원

규모가 크지않은 호치민 시내에 있는 동물원입니다. 걸어서 돌아다니는 경우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투어버스를 타면 동물들을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 낙타, 하마, 악어, 기린 등 여러 동물들을 볼 수 있어요. 시설은 깨끗하며 복잡하지 않습니다. 정원이 잘 꾸며져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기에 아이들과 한번쯤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용시간

오전 7시~오후 6시 30분

입장료

성인 50,000동

구글 MAP에서 보기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