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영 맛집 지도 베스트 10

category 국내 여행정보/경상 2019. 11. 2. 02:19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예로부터 생선요리가 발달했습니다. 싱싱한 생선으로 요리한 회나 구이 등은 통영에 오면 반드시 맛봐야 하지요.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통영의 맛집은 과연 어디일까요? 통영 맛집 지도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원조시락국

통영 서호시장에 위치한 시락국밥집입니다. 시래기국은 경상도에서는 시락국으로 부릅니다. 방송에도 나온 집이기도 하며, 연예인을 싸인이 가게에 가득합니다. 시락국밥은 6000원이며 국물은 장어국물입니다. 구수한 국물을 맛볼 수 있으며, 단백하고 깔끔합니다. 아침에 해장국으로 최고입니다. 반찬은 종류가 다양하며 뷔페 형식으로 먹을만큼 퍼먹으면 됩니다. 국밥에 깻잎장아찌와 같이 싸먹어보세요.

오픈시간

오전 4시 30분~오후 6시

지도

 

훈이시락국

서호시장에 있는 시락국밥집입니다. 원조시락국과 멀지않은 곳에 있습니다. 따로국밥은 5000원, 말이국밥은 4500원으로 원조시락국보다 조금더 저렴한 편입니다. 따로국밥은 밥과 국이 따로되있는 것이고 말이국밥은 밥이 국안에 말아서 나온 것입니다. 추어탕맛이 나는 시락국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도 역시 반찬은 뷔페형식입니다.

오픈시간

오전 7시~오후 6시

지도

 

명촌실비식당

생선구이 8000원 단 하나의 메뉴가 있는 곳입니다. 생선구이 1인분에 생선 3마리 반이 나옵니다. 생선 종류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며, 양념간장이 같이 올려져서 나옵니다. 항상 자리가 꽉차 있으며 잘구어진 별미의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생선이 비리지 않고 양념이 되어있어서 밥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식후에 나오는 숭늉도 맛있습니다.

오픈시간

오전 12시~오후 9시(브레이크 타임 14:00~17:00)

지도

 

동광식당

통영중앙전통시장 부근에 있는 성게비빔밥과 복국으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복국은 13000~20000원 정도이며, 성게비빔밥은 15000원입니다. 비빔밥류는 졸복국이 같이 나옵니다. 성게비빔밥을 시키면 고소한 성게와 시원한 졸복국을 같이 맛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도다리쑥국 등 계절 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어느정도 대기는 감안해야합니다. 시장 근처이고 앞은 차도라서 주차공간이 따로 없어서 공영주차장에 해야합니다.

오픈시간

오전 7시~오후 9시

지도

 

통영생선구이

통영대전고속도로 종점 근처에 있는 푸짐한 생선구이 정식을 맛 볼수 있는 곳입니다. 생선구이 정식은 15000원과 20000원 메뉴가 있으며 15000원 메뉴는 우럭, 가자미, 아지 중에서 20000원은 우럭, 참돔, 감성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메뉴는 2인상이 기본입니다. 푸짐한 반찬과 함께 속이 꽉찬 생선이 나옵니다. 저염식이라 짜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싱겁게 느껴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있으며, 바닷가 앞이라서 오션뷰를 보면서 식사할 수 있어요.

오픈시간

오전 9시~오후 9시

지도

 

한산섬식당

지역주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뽈락탕(13000원)이 유명합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아침식사로 제격이에요. 싱싱한 자연산 고기들로 요리되며 생선구이와 회도 맛볼 수 있습니다. 반찬이 종류가 많고 맛도 좋습니다. 반찬부터 메인메뉴까지 통영의 맛을 잘 살려낸 곳입니다. 식사시간대에는 줄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오픈시간

오전 8시~오후 11시

지도

 

심가네 해물짬뽕

싱싱한 해산물이 들어간 짬뽕을 9000원에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점심시간에는 1시간 대기도 감안해야합니다. 매운맛의 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데 평소 매운것을 좋아한다면 2단계 정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운것이 부담된다면 하얀짬뽕을 고르면되요. 가격이 조금 있는만큼 신선한 해물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국물의 맛도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주차는 근처 여객선터미널의 유료주차장에 해야합니다.

오픈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지도 

 

호동식당

60년동안 복요리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통영 복국집으로 수십년간 명성을 쌓아올린 가게입니다. 싱싱한 복어로 조리한 복국이 일품입니다. 복국 12000원, 복매운탕 14000원이며, 복수욕이나 아구찜등 메뉴도 있어요. 국안에 졸복, 미나리, 콩나물등이 들어있으며 담백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픈시간

오전 7시~오후 7시

지도

 

희락회맛집

도천동 횟집거리에 있는 물회가 맛있는 가게입니다. 물회, 멍게비빔밥, 모듬회 등 다양한 메뉴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물회는 전복물회 25000원, 해물물회 20000원, 생선물회 15000원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물회맛은 통영에서 으뜸갈 정도입니다. 물회와 함께 나오는 매운탕도 일품이에요. 멍게비빔밥도 멍게양이 푸짐하며 고소합니다. 지금은 많이 유명해져서 피크시간대는 꽤 기다려야하며, 주차는 해변가 주차장에 해야하며 유료입니다.

오픈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지도

 

오미사꿀빵

통영의 대표적인 꿀빵집입니다. 통영에 수많은 꿀빵집 중 원조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꿀빵 팥앙금 1팩(10개) 8000원입니다. 많이 달지도 않고 고소하면서 부드럽습니다. 낮 12시정도면 다팔려서 판매종료됩니다. 오전에 일찍 가는 것이 좋아요. 우유나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오픈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6시

지도

 

관련글

반응형